LG이노텍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혁신을 상상하고 구체화하는 디지털마케팅팀!
오늘은 LG이노텍 디지털마케팅팀 박수진 선임의 하루를 체험하러 가볼까요?
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따릉이를 타고 출근하는 박수진 선임!
출퇴근은 자전거를 이용하고, 사무실에서는 텀블러를 사용해 '종이컵 Zero' ESG캠페인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Q. 오늘 업무는 무엇이 있나요?
박수진 선임 : 오후에 실적발표 SNS 게시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그 외에 SNS 콘텐츠에 올릴 Copy 작성 및 뉴스레터 검토를 하려고 합니다. 다른 시간에는 타 부서랑 업무 회의가 있어 그 전 시간에 업무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Q. 디지털마케팅팀이 주로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디지털마케팅팀은 고객의 주요 모든 의사결정 과정 접점에서 대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전사 콘텐츠 경쟁력도 확보를 하고,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선호도 제고 및 사업 성장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맡은 업무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입니다. 제작된 콘텐츠는 소셜 채널에 업로드하고 신규 Lead* 발굴을 위해 각종 캠페인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규 Lead란?
영업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신규 고객 정보들을 수집하는 활동입니다.
고객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각종 채널을 활용해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디지털마케팅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디지털마케팅팀은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그대로 구현하고 어떤 반응이 있는지 지켜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데요. 평소 상상을 많이 하는 편인데 그런 생각들을 실현하는 과정들에 굉장히 뿌듯함을 느낍니다.
Q. 디지털마케팅 직무의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로는 어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가에 대한 Creativity(창의성) 인데요,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 번째로는 저희가 만드는 콘텐츠가 혼자서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라 다른 부서와 다 같이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협업에 대한 능력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다른 부서들과 협업이 많은 만큼 중요한 회의 TIME! 〰〰
한 회사에 마케팅 팀에서 일하게 되면 그 회사가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눈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성장하는 것을 “내가 이뤘구나” 라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른 직무들도 그렇겠지만 외부로 알리는데 접점이 많이 있는 부서라 뿌듯함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LG이노텍의 디지털마케팅팀은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생활을 하는지 알아봤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LG이노텍 유튜브채널에서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 영상 바로보기! ▼
▼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