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유튜브] 요즘 대학원 석박사들이 ‘LG이노텍’에 꽂힌 이유!

LG이노텍 우수인재 초청행사 2편

 

 

 

지난 시간에 LG이노텍의 본사 마곡에서 열린 특별한 초청 행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 관련콘텐츠 보기 ▼

 

[유튜브] 예비LG이노텍인들, 회사로 초청했습니다

오늘은! 마곡에 있는 LG이노텍 본사에서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고 해서 발빠르게 찾아왔습니다. 기회를 놓치지 않고 어떤 행사인지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Q. 오늘 LG이노텍 본사에서는 어떤 행

news.lginnotek.com

 

 

 

이번에는 행사에 참여한 세 분을 모시고 인터뷰를 해봤습니다! 📢

 

👀대학원 석박사분들이 LG이노텍에서 주목한 건 무엇일까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1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인공지능 컴퓨터 플랫폼연구실에서 연구하고 있는 이지호입니다.

A2 이화여자대학교에서 ‘Security and Privacy AI’ 연구실에서 연구하고 있는 추혜령입니다.

A3 연세대학교에서 정밀 생산 메카트로닉스연구실에서 연구하고 있는 정상원입니다.

 

Q 오늘 행사에 참여해보니 어땠나요?

A2 “이름값을 하는 회사다라는 인상을 받았어요. 회사 운영 방식과 비전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A3 산학협력을 진행하더라도 회사의 Lab Tour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기회인데요.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있는 연구실과 비슷한 셋업이 된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Q 각자의 Lab()실 자랑 한번 해주세요 😀

A1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있어서 에너지나 효율 등을 고려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있어요!

A2 뚫리면 위험한 게 보안이죠. 안전과 보안은 예방이 최고인 만큼 ‘AI 자체를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 ‘AI로 보안을 어떻게 챙길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연구하는 Lab()실 입니다. 신생 Lab인데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서 지원자가 늘고 있어요. 교수님도 참 자상하셔요 ( ᵕᴗᵕ )

A3 모터나 전자계 액추에이터 등을 설계하고 정밀제어 하고 있어요. 디자인하고 실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제어까지 가능하도록 진행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성이 높습니다.

 

Q 진로를 결정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A1 인공지능을 배우면서 실제로 구현해내는 프로젝트를 접해보니 연구 분야가 다양하다는 걸 알았어요. 적은 리소스를 가지고 성과를 내는 일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선택했어요.

A2 학부 전공 때 AI를 처음 접했는데요. 꿈을 이루기 위해 학부과정 이상의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석사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A3 학부생 시절(4학년) 연구 논문 수업을 듣게 되었을 때 지금 연구 교수님이 하신 모터 디자인&제어 분야를 자세히 알게 됐어요. 흥미를 느꼈고 전문성을 키우고 싶다는 욕심에 진로를 결정했어요. 

 

Q 연구원으로서 바라본 LG이노텍은 어떤가요?

A1 저희 연구실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게 아니더라도 LG이노텍의 장비나 실험 환경이 좋아서 호감을 느꼈어요. 회사 복지도 매력적이었어요.

A3 LG이노텍에 입사하면 박사과정에서 전공하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업무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는 판단이 들어서 좋았어요.

 

Q 평소 LG이노텍에 대해 궁금했는데 새롭게 알게 된 게 있나요?

A1 전자 부품을 만들 때 AI가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개념이 불명확했는데 LG이노텍에서 설명을 들으면서 구체적으로 알게 됐어요.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을 AI를 통해 단축시킬 수 있고 미래 산업으로 AI를 주목하고 있다는 말씀을 들었어요.

A2 ‘기판부분이 가장 흥미로웠어요. Lab실에서는 반도체칩에 집중되어 있어서 반도체칩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는데요. 고객사 특성에 맞춘 <공정 라인>이 있다는 게 놀라웠어요. 실제로 칩이랑 기판을 볼 수 있어서 기억에 남고 부품들 전시도 잘 되어있어서 전시관에서 볼거리가 많았어요.

A3 LG이노텍의 비전이 궁금했어요. 트렌드에 맞춰 AI, VR쪽 산업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LG이노텍의 비전을 느끼는 시간이 됐어요.

 

Q LG이노텍을 선택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A1 입사 후 새롭게 알고 싶은 분야가 있을 때 추가 교육과정을 지원해주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A2 ‘탄력근무제가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거점오피스를 곳곳에 운영하고 있는 점도 인상 깊었습니다.

 

Q 여러분이 졸업할 때 LG이노텍은 어떤 모습일 것 같나요?

A1 오늘 행사를 보며 LG이노텍은 변하는 기술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미래산업 분야쪽으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해서 관련 연구가 더 확대될 것 같아요.

A2 기업 가치가 더욱 올라가서 주가가.. 에헴 ^^

A3 LG이노텍 기술이 국제적으로 알려져서 빵빵한 고객사와 함께 기업 가치가~ (ㅋㅋㅋ)

 

Q 오늘 행사가 대학원생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나요?

A1 기업에 필요한 기술이 무엇인지와 제가 연구하는 분야가 어떤 수요로 쓰이게 될지를 고민해본 시간이었어요.

A2 일도 곧 사람이 하는 건데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모습에 LG이노텍은 사람을 중시하는 회사라고 생각하게 된 의미 있는 행사였어요.

A3 실험기자재도 봤지만 결국은 사람이 근무하는 환경을 봤다고 생각해요. 이번 기회에 직접 보게 되어 좋았어요.

 

 

LG이노텍에서 준비한 초청행사가 어땠는지 석박사생들을 모시고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LG이노텍 유튜브채널에서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   

 

 

 

▼ 영상 바로보기! ▼

 

 

▼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LG이노텍 [LG Innotek]

안녕하세요?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Innovation과 Technology로 세계 최고의 소재·부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LG이노텍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IoT 등 우리 삶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