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s Center

“60초 영상에 담은 LG이노텍의 혁신”

지난 8일 오후 서울 강서구 LG이노텍 마곡 본사에서 열린 ‘2023 대학생 유튜브 숏폼 공모전’ 시상식에 참가한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LG이노텍, ‘2023 대학생 유튜브 숏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수상팀 7팀에 총 1,000만 원 상금 지급 
■ 다음달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서 수상작 확인 가능

 

 

LG이노텍(대표 정철동, 011070)은 ‘2023 대학생 유튜브 숏폼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LG이노텍은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자는 취지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대학생 대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 주제는 ▲LG이노텍의 기술·제품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고객가치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통한 구성원 경험 혁신 등 2가지였다. 이 중 한 개를 선택하여, 1분 이내 분량의 유튜브 ‘숏츠(Shorts)’ 영상을 만드는 것이 과제였다.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이번 유튜브 공모전에는 총 37팀이 참가했다. 최종 심사는 LG이노텍 임직원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득표 순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이 선정됐다. 7개 수상작 모두 연출 창의성, 영상 구성력, 주제의 적합성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 대상은 건국대학교 김창호(25)씨의 ‘아트 드로잉(Art Drawing)을 통해 본 LG이노텍의 혁신’이다.

연필로 직접 스케치하는 아트 드로잉 기법으로 차량용 통신모듈,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 등 LG이노텍의 주요 제품들을 소개한 스톱모션 영상이다. 드러나지는 않지만 다양한 기기에 탑재돼, 우리의 편리한 일상을 책임지는 LG이노텍의 혁신 부품들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스케치가 완성될 때까지 무엇이 나올지 궁금증을 유발하며 집중하게 됐다”, “그림 한장으로 우리 회사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깔끔하게 표현했다”, “제작자의 뛰어난 그림 솜씨는 물론, 작품에 쏟은 정성이 인상적이었다” 등 임직원들의 호평이 잇따랐다.

LG이노텍은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상팀에 각각 지급한다. 

7편의 수상작 및 각 수상팀의 인터뷰 영상은 다음달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G이노텍은 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해 ‘InnoTV’, ‘Innotek Inside’ 등 임직원이 직접 출연하여 회사의 다양한 제도와 직무를 재미있게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지난 8일 오후 서울 강서구 LG이노텍 마곡 본사에서 열린 ‘2023 대학생 유튜브 숏폼 공모전’ 시상식에 참가한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