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LG사이언스파크에 미래의 R&D 인재들이 모였습니다. 바로 LG그룹이 개최한 LG TECH CONFERENCE 2024에 참여하기 위해서죠!🙌
LG TECH CONFERENCE 2024는 이공계 우수 인재들이 산업현장 기술력을 접하고 해당 분야 기술에 관심이 높은 인재들 간 상호 교류 및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지난 2013년부터 이어져 온 행사입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이 신기술을 직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었고, 각계열사의 전문가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등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되었는데요.
LG이노텍 역시 미래를 함께할 인재들과의 교류를 위해 LG TECH CONFERENCE 2024에 참여했습니다. 그날의 분위기를 지금 바로 만나 보시죠!
성장하고픈 인재들의 놀이터, LG TECH CONFERENCE 2024
LG TECH CONFERENCE 2024(이하 LG텍콘)은 R&D 인재들의 배움과 성장에 대한 열망을 채워주기 위해 LG의 차세대 신성장 사업과 기술은 물론 미래 혁신 트렌드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을 비롯해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LG AI 연구원이 참여한 이번 LG텍콘에는 이공계 석/박사생 300여 명이 참가해 LG텍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LG텍콘은 크게 연사들의 기술 강연이 열리는 ‘Tech Session’과 관심 기술 분야의 선배 사원을 만나 커리어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채용담당자를 통해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텍콘 무물’과 ‘Networking Session’, 선배 사원과 초청인재 간 캐주얼한 기술 소통이 이뤄지는 ‘Poster Session’ 그리고 LG의 기술력과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전시/이벤트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졌습니다.
Tech Session에서는 약 40여 개의 강연이 마련되었는데요. LG이노텍은 이번 Tech Session 중 광학, 자율주행, 반도체 기판, 재료/소재 그리고 AI까지 각 분야별 5개의 강연을 마련하고 미래의 R&D 인재들을 만났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참석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20분이던 강의 시간을 40분으로 대폭 늘려 진행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강단에 선 연사들을 30~40대 젊은 전문가 위주로 구성해 석/박사생들과 보다 가깝고 친밀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어진 Poster Session과 텍콘 무물 그리고 Networking Session에서는 조금 더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는데요.
특히 Poster Session에서는 우수 연구성과에 대해 R&D 선배사원이 참가자에게 직접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LG이노텍에서는 AI, Software 그리고 재료/소재 총 3개 분야의 현업 연구원들이 참여해 학생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는 텍콘 무물에서는 분야별 전문 연구원들은 물론 채용 담당자들이 함께 해 평소에 궁금했던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늦은 오후, 출출~해질 무렵 진행된 Networking Session에서는 맛있는 간식, 주류와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Tech Session의 연사분들 및 Poster Session 참가 선배연구원들과 자유롭게 네트워킹 하는 시간이 열렸는데요.
참가자들은 그간 궁금했던 점은 물론, 본인의 연구 활동이 회사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등 유사한 길을 먼저 걸어간 선배들의 경험담을 들으며 미래에 대한 꿈을 그려 나가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습니다.
직접 보고 느끼는 LG의 기술력
시간대별로 진행된 프로그램들 외에도 LG만의 특별한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체험 공간들이 행사장 곳곳에 마련되어 모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
LG텍콘 행사장 이곳저곳을 바쁘게 돌아다닌 깜찍한 자율주행형 서비스 로봇 클로이(CLOI)부터 AI 기술을 확인해 볼 수 있는 AI 포토카드 체험 부스와 LG텍콘의 추억을 남겨줄 ‘텍콘 네컷’, 그리고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렛제로(LETZero)’ 키링 만들기까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 행사가 열렸습니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의 친환경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가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날 점심시간 이벤트로는 120만 유튜버 미미미누의 진행으로 ‘길거리 수학챌린지’가 열렸는데요. 우수 인재들과 LG의 엘리트 연구원들까지 모인 자리인 만큼 열띤 도전과 솜에 땀을 쥐는 대결, 깊이 있는 지식들의 향연이 펼쳐지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무엇보다 참가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이 쏠린 곳은 바로 ‘텍콘 과방’입니다. 텍콘 과방은 대학교 동아리 과방을 콘셉트로 편안하고 재미있게 꾸민 공간인데요. 참가자들은 과방 이곳저곳을 돌아보며 LG의 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텍콘 과방은 체험은 물론 재미까지 챙겼는데요. 게임존, 타투 프린터 등 LG의 기술을 활용한 재미 요소들을 곳곳에 심어 놓아 참가자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텍콘 과방을 즐겼다는 후문입니다!
LG텍콘이 함께해 준 참가자들을 위해 얼마나 알차게 준비했는지 느껴지시나요😄?
LG이노텍만의 특별한 시간 – 석식 만찬
LG텍콘의 모든 공식 행사가 끝난 뒤, LG이노텍만의 특별한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초청자들과의 보다 깊이 있는 얘기를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된 초청 인재들과의 석식 만찬 시간입니다.
이 자리에서 초청 인재들은 LG이노텍의 임직원들과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며 LG이노텍의 비전, 직장으로서의 LG이노텍의 장점, 미래 기술 등 다양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누었습니다.
식사 후에는 기술 분야별로 나누어 앉아 테이블마다 팀을 이뤄 게임을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임직원들과 초청 인재들이 머리를 맞댄 채 퀴즈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퀴즈 정답을 향한 각 팀의 열기가 너무 뜨거워 현장이 후끈후끈했다는 후문이…😆
“LG는 77년 동안 고객, 기술, 인재를 중시하며 성장하면서 세상을 놀라게 한 크고 작은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연구와 기술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미래의 나를 찾는 출발점이 되길 바랍니다.”
LG텍콘 개최를 맞아 권봉석 부회장이 밝힌 소감입니다. 이 말처럼 LG텍콘이 R&D 인재들의 꿈을 키우고 미래의 나를 찾아가는 길의 첫걸음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꽃길을 LG이노텍이 응원합니다!
‘Find yourself, Find your fu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