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다이어트, 자기계발, 재태크, 그리고 연애? 새해를 맞이한 거창한 각오들입니다만, 늘 그래왔듯이 작심삼일로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될까 봐 걱정이죠? 작심삼일을 작심365일로 바꿔줄 마법의 문화 처방전을 준비했습니다. 새해 결심 성공 기원, 긍정의 힘 쑥쑥 키워줄, 작심365일을 위한 초긍정 아이템을 공개합니다^^
해돋이를 보며 새해 의지를 다져라! 나만의 해돋이 포인트!
출처 : 해남관광
꼭 1월1일이 아니어도 됩니다. 꼭 정동진과 성산일출봉이 아니어도 됩니다. 나만의 호젓한 장소에서 해돋이를 보며 나만의 세레모니를 치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말연시 인파가 몰리는 시기를 조금 비껴난 주말 새벽 해돋이 장소를 찾아 떠오르는 태양의 기를 받아봅니다. 의외로 서울의 하늘공원과 선유도공원이 서울 시내라고는 믿을 수 없는 탁 트인 장소와 시야가 있어 날씨 좋은 날 떠오르는 태양을 감상하기에 더할 나위 없습니다.
좀 더 여유가 있다면 해남 땅끝마을을 찾는 것도 좋겠네요. 연말연시 시즌만 지나면 한적한 시골마을을 배경으로 바다 위 해가 떠오르는 모습은 그것 자체로 감동입니다. 땅끝마을 뒤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따라 만나게 되는 작은 암자 ‘도솔암’에서 떠오르는 태양빛을 받아 시시각각 변하는 주변 경치를 보는 것도 장관입니다.
열정적인 새해 ‘의지 UP!’ 스포츠영화 종합선물세트
출처 : Metro-Goldwyn-Mayer Studios Inc.
스포츠영화는 몇 가지 문법이 있습니다. 오합지졸이 모여 큰일을 해내고, 편견에 맞서고, 카리스마 넘치는 코치(감독)가 있고, 경기장면보다는 연습장면이 주를 이루는 등등. 1976년 실베스터 스탤론을 그야말로 아메리칸 드림의 전형으로 만들어준 영화 <록키>에서 ‘Gonna Fly Now’가 흐르는 가운데 새벽 필라델피아 거리를 달려 필라델피아 시청 계단을 뛰어올라 두 팔을 번쩍 드는 장면, <불의 전차>에서 반젤리스의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해변가를 달리는 장면 등은 이젠 거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인생을 이야기하는 스포츠영화는 어떤 영화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감동 스펙터클이 있습니다. <국가대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천하장사 마돈나> <맨발의 꿈> <밀리언달러베이비> 등을 연초에 섭취하여 2014년을 탄탄하게 다져봅시다.
다이어트를 책으로 배운다. 다이어트 웹툰 [다이어터]
출처 : 교보문고
새해맞이 자기 변신… 윤정은 著 [퇴근 후 이기적인 반란]
출처 : 교보문고
외로운 이들의 진짜 사랑이야기 [러브 액츄얼리]
출처 : 노다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