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도 보고, 외국어실력도 기르고! 오늘은 이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외화 드라마를 추천해드립니다. 일본어에서 영어까지, 요즘 가장 HOT한 재미 있는 외화 드라마를 통해 외국어 실력을 쑥쑥 키워봅시다!
[미국드라마] 미드계의 전설, 시트콤 <프렌즈>
출처: http://television2day.wordpress.com
It's nice that he has someone.
누군가 있다는 건 좋은 거야.
–Phoebe
바야흐로 약 10여년 전, 시즌10으로 막을 내린 미국 드라마 <프렌즈>! 아직까지도 이를 뛰어넘을 미드는 없을 것입니다. 방영 당시 많은 인기를 얻고, 그 여운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는 단연 <프렌즈>가 최고일 것 입니다. <프렌즈>의 매력은 자칫 황당할 수 있는 상황들을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풀어내는 연출력과 이를 연기로 훌륭히 소화하는 배우들의 연기력에 있습니다. 시트콤에 등장하는 생활영어가 유익할 뿐만 아니라, 이미 많은 대중의 인기로 대본은 물론 영어공부를 위한 한/영자막까지 쉽게 구하고 다운받을 수 있어 여러모로 Perfect!
■ 스터디 포인트&별점
프렌즈에 등장하는 생활영어와 이디엄 표현을 외워두세요!
- 생활영어 적용도 ★★★★★
- 시트콤의 재미 ★★★★
■ <프렌즈>를 한마디로! <응답하라 1994> 못지 않은 추억의 미드, 하지만 여전히 유쾌하고 알차다.
[미국드라마] 프렌즈의 명성을 잇다, <빅뱅이론>
출처: http://starwarsfans.wikia.com
"Don't you think that if i were wrong, I'd know it?"
만약에 내가 틀렸다면, 나 자신이 그걸 알고 있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
-Sheldon
<빅뱅이론>은 괴짜인 네 명의 과학도와 금발 미녀의 이야기를 그린 코믹물입니다. 시트콤 프렌즈 이후로 국내에서 큰 화제가 되었던 시트콤으로, 현재 시즌 7이 방영 중입니다. <빅뱅이론>에는 ‘세상에 이런 사람도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황당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무척이나 논리적인 그들 사이에서 엿보이는 빈틈을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랍니다.
■ 포인트&별점
물리학 분야의 전문 용어들이 나오기 때문에 자막 없이 전부를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생활영어 적용도 ★★★
- 시트콤의 재미 ★★★★★
■ <빅뱅이론>을 한마디로! 사람은 저마다 생각하고 표현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유쾌하게 풀어낸다.
[일본드라마] 일본어 공부와 음악감상을 한번에, <노다메 칸타빌레>
출처: http://av.watch.impress.co.jp
「自由に楽しくピアノ弾いて何が悪いんですか.」
즐겁고 자유롭게 피아노를 치는 게 뭐가 나빠요.
–노다 메구미
일드 <노다메 칸타빌레>는 음대생들의 고충과 청춘들의 고민, 사랑을 유쾌하고 코믹하게 담아낸 드라마로, 개성이 강한 괴짜 음대생들이 모여 오케스트라를 만들고 감동적인 연주를 해낸다는 스토리입니다. 원작이 만화이기 때문에, 원작의 느낌을 잘 살려 만화스러운 연출이 인상적입니다. 대학생들의 진로고민을 다루면서 나아가 그들의 고민을 함께 고민하고, 나름의 해결책을 제안하는 과정을 담은 매력적인 드라마입니다.
■ 포인트&별점
클래식 음악감상으로 중간중간 쉬어가며 일드 회화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
- 생활일본어 적용도 ★★★★★
- 일드의 재미 ★★★★★
■ <노다메 칸다빌레>를 한마디로! 일본어와 클래식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일드!
[일본드라마] 직장생활 미리보기의 정석, <파견의 품격>
「入社試験なんて、バクチのサイコロみたいなもの。
就職できた社員は一生その会社に縛られ、就職できなかった者は別の道を歩くーーただそでだけのことです。落ちたからといって、人生が目の前から消えてなくなってしまうわけではない。
受かったからといって、明るい未来があるわけでもない。
人生の運試しは、これからです」
'입사시험 따위, 노름판의 주사위나 같은 거야.
취직한 사원은 평생 그 회사에 묶여있고, 취직 못 한 사람은 다른 길을 걸어가는......
그냥 그런 것뿐이에요. (면접에) 떨어졌다고 해서 인생이 눈앞에서 사라지는 것도 아니고,
(면접에) 붙었다고 해서 밝은 미래가 있다는 보장도 없죠.
자기 인생에 복이 얼마나 있는지는, 이제부터에요.
-오오마에
회사생활과 연관된 일어 회화 공부가 필요하다면, <파견의 품격>을 추천합니다. 이 드라마는 만능파견사원의 활약상을 코믹하게 그려낸 이야기로, 김혜수가 연기한 <직장의 신>의 원작입니다.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 사원들의 고충을 시원하고 과감하게 드러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었답니다.
■ 포인트&별점
회사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이다 보니, 회사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일상회화를 접할 수 있는 것이 매력포인트입니다.
- 생활일본어 적용도 ★★★★★
- 일드의 재미 ★★★
■ <파견의 품격>을 한마디로! 일드 회화도 공부하고 직장생활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드라마.
[영국드라마] 명작 셜록홈즈의 현대적인 재해석, 셜록
출처: http://eyeris.blogspot.kr/
“You look sad. When you think he can’t see you. Are you okay?
And don’t just say you are, because I know what that means,
looking sad when you think no one can see you. “
슬퍼 보이네요. 당신이 생각하고 있을 때는 아무도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죠. 괜찮아요?
그렇게 괜찮다고 쉽게 말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전 그게 무슨 뜻인지 아니까요.
당신이 홀로 생각할 때, 슬퍼 보여요. 아무도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니까요.
- Molly
숱한 영화와 드라마로 리메이크될 만큼 원작 그 자체로도 매력적인 <셜록>! 수많은 리메이크작 중에서 현대판 버전의 <셜록홈즈>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일반적인 드라마의 러닝타임의 경우, 1회당 40분이 보통이지만, 본 드라마는 90분으로 다소 긴 편입니다. 그러나 긴 호흡에도 불구하고, 매회 짜임새 있는 구성과 내용, 캐릭터간 세심하고 치밀한 심리묘사로 많은 이들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 포인트&별점
생활영어는 물론, 영드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화면까지 잡을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 생활영어 적용도 ★★★★★
- 영드의 재미 ★★★★
■ <셜록>을 한마디로!
추리물과 셜록홈즈를 좋아하는 당신, 영국식 발음까지 잡고 싶다면 추천하는 영드!
[영국드라마] 미래와 과거를 넘나드는 시간여행, 닥터후
출처: http:// www.bbcamerica.com
"We all change, when we think about it we are all different people all through our lives.
But thats good you have to keep moving on.
as long as you remember the people you used to be. "
우리는 모두 변해. 삶을 살아가면서 한 순간도 같은 사람이지 않지.
좋아, 아주 좋은 거야. 어쨌든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하니까.
우리가 누구였는지 계속 기억하고만 있다면 말이야.
-Doctor
<닥터후>는 영국 BBC의 드라마 시리즈로 1963년에 처음으로 방송된 ‘영국 국민 드라마’입니다. 기네스북에서 인정한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방영되고 있는 SF 드라마 시리즈’이자, 시청률과 DVD 판매량, 책 판매량, 아이튠즈 접속 트래픽 등에서 역대로 가장 성공한 SF 드라마 시리즈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작년 2013년 11월 23일, 방영 5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스페셜 에피소드인 'The Day of the Doctor (닥터의 날)'이 전 세계 동시 방영되며 또 한번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답니다. 그야말로 <닥터후>는 ‘영국 드라마 시리즈의 살아있는 역사’인 셈입니다.
■포인트&별점
유구한 역사만큼이나 많은 닥터후의 명대사들! 영어로 된 명대사를 끊임없이 곱씹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생활영어 적용도 ★★★
- 영드의 재미 ★★★★★
■<닥터후>를 한마디로! ‘살아있는 전설’에는 이유가 있는 법, 50년동안 방영이 계속될 수 있는 이유를 알 수 있는 명품 영드.
드라마를 통해 외국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드라마를 찾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도 재미있게 즐기면서, 쏠쏠한 외국어 공부 실력도 쌓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