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미니 PC 대격돌 시대! 미니 PC의 모든 것(조립컴퓨터/조립식컴퓨터/올인원PC)

 

PC시장의 대세는 더 이상 데스크탑이 아니다? 2014년, 미니 PC의 혜성 같은 등장으로 PC계의 지각변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작은 크기에 고성능까지 모두 갖춘, 매력적인 미니 PC의 세계를 소개합니다.

 

 

가격과 성능을 한번에! 미니 베어본 PC

 

미니 베어본 PC는 반조립 PC로 ‘사용자가 직접 조립해 사용하는 컴퓨터’입니다. PC의 성능을 결정하는 CPU와 메인보드 같은 핵심 부품은 메이커회사의 부품이며, 그 외의 것들은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여 원하는 사양으로 조립하는 DIY PC랍니다! 미니 베어본 PC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가격’‘활용성’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부품을 선택하여 조립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PC보다 저렴하고, 필요에 따라 부품을 추가할 수 있다는 사실! 덤으로 메이커회사의 A/S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세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답니다!

 

출처: http://bit.ly/Oc44LM

 

 

두 개의 칩을 합쳤다! APU프로세서

 

미니 베어본 PC보다 더 작은 PC를 소개합니다! 이 미니 PC는 일반 PC용 부품이 아닌 ‘노트북이나 타블릿 PC에 내장되는 소형 부품’으로 이루어졌으며, 여러 개의 칩이 하나로 압축되어 만들어졌습니다.

 

출처: http://www.engadget.com/

 

먼저, AMD사에서 추진 중인 ‘나노 PC 프로젝트는 저전력에 크기가 작으면서도, 고성능의 칩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기존의 PC들은 CPU와 그래픽카드(GPU)를 따로 장착했기 때문에 데이터처리속도에 한계가 있었지만, AMD사는 CPU와 그래픽카드를 합친 ‘APU프로세서’를 탄생시켰다는 사실! APU프로세서로 성능과 저전력 문제를 한번에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2개의 거대한 칩을 하나로 합쳤기 때문에 기기를 소형화할 수 있었답니다!

 

출처: http://www.amd.co.kr

 

출처: http://bit.ly/1cpokVj

 

나노 PC 프로젝트로 탄생한 제품이 바로 ‘미니 PC 탱고’ 라는 제품입니다. 미니 PC 탱고는 NASA의 우주로켓과 우주정거장의 ‘도킹’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습니다. 가로 12.5cm / 세로 8cm / 두께 1.35cm 의 초미니 사이즈이지만 고성능의 AMD A6-5200 쿼드코어를 탑재했습니다. 다른 PC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그래픽 성능만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정도로 완벽하답니다!

 

 

작은 USB와 닮았다! 안드로이드판 미니 스틱형 PC

 

스마트폰과 동일한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안드로이드판 미니 스틱형 PC’를 소개합니다!

출처: http://bit.ly/1cO0VaV


‘안드로이드 미니 스틱형 PC’는 USB메모리 보다 조금 큰 초소형 PC로,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TV나 모니터에 연결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PC를 USB전원과 HDMI포트에 꽂아주면 바로 작동되며,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USB주변장치들과 블루투스 같은 무선 장치까지도 연결할 수 있어 ‘확장성’이 용이하다는 사실! 다양한 코덱의 내장으로 많은 종류의 동영상과 4K 영상 재생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고성능과 저렴한 가격, 두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미니 PC부터 초소형 PC까지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기술이 더욱 발전되어, 주머니에 컴퓨터를 넣고 다니면서

필요에 따라 연결하여 사용하는 시대가 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