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출/퇴근길 시간이 아까운 당신에게 추천하는 팟캐스트 BEST 4 (팟캐스트/팟케스트/팟캐스트 다운로드)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출근 시간, 업무를 마치고 돌아오는 퇴근길에서의 자투리 시간을 의외로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짧은 시간이지만, 자투리 시간들이 모여서 만들어내는 엄청난 시간의 위력을 알고 계신가요? 이 시간을 보다 보람차게 보내고 싶다면 ‘팟캐스트’에서 해답을 찾아보세요! 자신의 관심 분야의 이야기부터 유쾌한 웃음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콘텐츠까지! 지식과 감성 모두를 잡을 수 있는 팟캐스트 BEST 4를 소개합니다!

 

 

 ‘팟캐스트’, 넌 누구니?

 

출처: http://bit.ly/1hnv43b

 

팟캐스트는 오디오 파일이나 비디오 파일로 교육, 드라마, 뉴스, 코미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 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애플의 아이팟(iPod), 그리고 방송(broadcasting)을 합성하여 탄생한 신조어입니다. ‘본방사수(본 방송을 반드시 본다)’를 하지 않아도 자신이 담아둔 방송을 원하는 때에 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 기존 라디오 프로그램과 달리 방송시간에 맞춰 들을 필요가 없으며, MP3플레이어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구독 등록만 해 놓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팟캐스트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랍니다!

 

팟캐스트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구별없이 어플리케이션만 다운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이 참 간편하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팟캐스트(podcast)’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바로 관심분야를 리서치 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는 아이폰처럼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특정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 자신이 쓰고 싶은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에서는 ‘팟빵’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사용한답니다!

 

 

팟캐스트가 처음이라면? 역대 최고 인기 팟캐스트부터!

 

출처: http://bit.ly/1p7Nmgs

 

아이튠즈 팟캐스트는 작년 중순 10억 구독 달성을 공식 발표한 바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튠즈를 통해 25만개 이상의 팟캐스트를 10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하고 있으며, 800만건 이상의 음악과 비디오, 문서, 동영상 등의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데요.
 
‘팟캐스트 10억 구독 달성’을 기념하여 애플은 ‘역대 최고 인기 팟캐스트 리스트’와 ‘최신 추천 목록 리스트’를 함께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애플이 직접 선정한 리스트들은 지금도 팟캐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팟캐스트 리스트의 대표작으로는 시각예술 부문의 <뻔뻔하고 식상한 사진찍기>, 문학 부문에서는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 교육 부문에서는 <CNN Student News>와 같은 다방면에서 인기를 누리는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팟캐스트부터 들을지 고민이시라면, 애플이 직접 추천한 ‘역대 최고 인기 팟캐스트 리스트’부터 참고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재미도 잡고, 지식도 쌓는 유용한 ‘팟캐스트’

 


출처: http://bit.ly/1h5gxi6

 

1. 장하준교수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장하준교수의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는 이미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라 실제 책으로도 접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세계적인 경제학자 장하준교수가 직접 들려주는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세상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왔다 갔다 급히 이동해야 하는 출/퇴근길에 저자가 직접 이야기해주는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니, 금상첨화!

 

2. 이동진의 빨간책방

 

 

개성 있는 영화평론가로 유명한 이동진과 소설가 김중혁의 날카롭고 지적인, 여유와 유머가 넘치는 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빨간책방’입니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책의 세계에 빠져보고 싶으신 분들은 가볍게 들어보시면 좋을 콘텐츠랍니다!
- 업데이트: 매주 수요일 업데이트

 

3. 손미나의 여행사전2

 

 

전직 아나운서이자 여행작가 손미나와 친구들이 함께 만드는 휴식의 페이지입니다. 이미 어떤 곳을 여행했더라도 여행을 다녀온 이들에게는 추억을, 아직 여행하지 않은 이에게는 즐거운 상상과 기대를 선물하는 팟캐스트입니다. 지난 여름 다녀왔던 여행지의 추억을 다시 되새겨보고 싶은 분, 이번 여름휴가에 떠날 여행지를 미리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 업데이트: 열흘에 한번 업데이트

 

4. TED Talks 예술

 

 

각 분야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들을 직접 접해볼 수 있는 TED TALKS! 다양한 부문 중에서도 ART 부문을 집중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이외에도 팟캐스트 검색창에 TED TALKS를 입력하면 세계적인 전문가들을 내 손안에!

 

5. 컬투! 심통사연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컬투! 심통사연] 팟캐스트입니다. 라디오 청취율 1위의 컬투 입담은 역시 어딜가나 대단하답니다! 컬투가 들려주는 재미난 사연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 통계로 건강이야기도 함께 즐겨보세요!
- 업데이트: 매주 목요일

 

+Plus <이동진의 그럼에도 불구하고>

 

 

- 편성SBS 파워FM
- 방송시간: 월~일 오전 02:00~03:00
‘이동진의 그럼에도 불구하고’는 새롭게 편성된 이동진의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새벽에 진행되는 방송이라 시간대가 맞지 않아 라디오를 청취하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팟캐스트랍니다! 음악, 영화, 책, 여행으로 소통하는 취향의 비무장 지대를 표방하는 프로그램이기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민 끝!
팟캐스트와 즐거운 시간 시작!
휴대폰만 들여다보며 이동하는 출/퇴근길은 NO!
골라 듣는 재미가 있는 팟캐스트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