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짝짝짝짝짝! 2014 브라질 월드컵, 이렇게 응원하세요! (브라질월드컵/월드컵/월드컵응원)

 

2002 한일 월드컵의 뜨거웠던 함성! ‘꿈★은 이루어진다’ 카드섹션을 기억하시나요?
2014 브라질 월드컵이 2014년 6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로, 쿠리치바 등 12개 도시에서 개최됩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의 4강 기적을 떠올리며, 이번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16강 진출 소식을 간절하게 염원하고 계실 여러분들을 위해 <2014 브라질 월드컵 이모저모 알아보기>편을 준비했습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 여기에서!

 

출처: http://bit.ly/1l70ECs

 

“서울광장 거리응원은 없다!”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서울시청광장에 운집한 수십만 명의 붉은 물결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는데요. 이런 거리응원은 2006 독일, 2010 남아공 월드컵까지 이어져 대한민국 월드컵 응원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답니다! 특히 서울시청광장은 ‘월드컵 거리응원의 성지’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데요. 현재 서울시청광장에는 <세월호 침몰 희생자를 위한 합동분향소>가 설치되어 있어 이곳에서의 거리응원은 불투명할 뿐 아니라, 응원의 규모가 대폭 축소될 예정입니다. 서울시청광장을 대신하여 거리응원이 열릴 장소로 유력한 곳은 <세종문화회관 앞 보도, 삼성역 사거리 영동대로, 송파구 올림픽공원, 신촌, 영등포> 등이랍니다!

 

출처: http://me2.do/GhYCplP3

 

“넓은 스크린으로 즐기는 월드컵”
월드컵이 개최되는 브라질과 우리나라의 시차가 12시간이나 되기 때문에 경기를 관람하는 시간이 대부분 새벽 또는 이른 아침이라는 사실! 월드컵 시즌이면 으레 치킨에 맥주를 곁들이곤 했는데 이른 아침부터 맥주를 드실 수는 없겠죠? 때문에 올해는 시원한 실내의 큼지막한 스크린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와 뜨거운 응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영화관 응원을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극장 생중계가 예정되어 있으며, 경기 순서에 따라 티켓을 차례로 오픈할 예정이랍니다! 티켓의 가격은 1만원 내외로, 생중계를 하는 극장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으니 미리 각 영화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예매를 하는 것은 필수! 이겠지요?

 

“열정의 파티, 뜨거운 응원!”
뜨거운 열기 가득한 파티에서의 응원만큼 ‘핫(Hot)’한 것이 또 있을까요? 시원한 맥주와 월드컵 응원이 함께 하는 ‘오비맥주 클럽 파티’, 씨스타, 정기고, 케이윌 등 인기 연예인의 공연이 펼쳐져서 더욱 즐거운 ‘롯데월드 올나잇 응원 파티’처럼 유명 기업에서 주관하는 대형 파티부터 홍대, 강남 일대의 클럽에서 열리는 크고 작은 이색 파티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라니 조금 더 색다른 응원을 원한다면 파티에 참여해보세요!

 

 


응원에 임하기 전, 꼼꼼한 준비는 필수!

 

출처: http://bit.ly/SMkjBt

 

“태극기와 레드 컬러 티셔츠는 기본!”
월드컵 시즌의 패션이라면 단연 레드 컬러의 티셔츠겠죠? 단순히 붉은 계열의 티셔츠만 입었던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민소매, 크롭탑 등 다양한 스타일로 티셔츠를 리폼해서 입는 것이 대세랍니다! 태극기와 레드 티셔츠 이외에도 스카프, 뿔 머리띠, 모자 등 레드 컬러의 아이템을 매치해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도 센스 있는 월드컵 스타일링의 비법!

 

 출처: http://bit.ly/SxwDF8

 

“논란의 중심, 카시롤라”
2010 남아공 월드컵에 부부젤라가 있다면 2014 브라질 월드컵에는 '카시롤라(caxirola)’가 있다! ‘카시롤라’는 브라질의 아카데미 음향상 수상자인 작곡가, 카를리뇨스 브라운이 월드컵을 위해 만든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 응원도구입니다. 원뿔 모양으로 생긴 카시롤라는 겉으로 솟아 있는 고리 부분에 손가락을 끼운 뒤 흔들면 소리가 나는데, 시끄러운 소리에 눈살이 찌푸려지는 부부젤라와 달리 카시롤라는 플라스틱 통 안에 작은 입자들이 들어있어 뱀 소리, 빗 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낸답니다!

 

그러나 카시롤라는 안타깝게도 수류탄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는 이유로 모든 경기장에서의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하지만 경기장 밖에서의 응원에서는 카시롤라를 사용할 수 있으니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마음만큼 열심히 카시롤라를 흔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목이 터져라 불러보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가!

 

출처: http://youtu.be/TGtWWb9emYI

 

월드컵 응원에 흥겨움을 더해주며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월드컵 응원가! 2014 브라질 월드컵의 공식 주제가는 ‘We Are One’으로, 삼바 리듬을 베이스로 래퍼 핏불이 작곡과 랩을, 제니퍼 로페즈와 클라우디아 레이터가 피처링을 맡았으며 샤키라, 리키마틴, 크리스 브라운 등 세계적 뮤지션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에일리, 딕펑스, AOA, 윤형빈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여한 붉은 악마의 공식 응원가 앨범 [We Are The Reds]를 비롯하여 김바다와 정동하의 ‘승리하라, 대한민국’, 축구 마니아 김흥국과 남진, 박상민, 소찬휘, 이정 등이 함께 한 ‘쌈바 월드컵’ 등 다양한 응원가가 출시되어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열기를 돋구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2002 한일 월드컵 응원으로, 우리 귀에 익숙한 윤도현 밴드의 ‘오! 필승 코리아’는 변함없이 올해도 울려 퍼질 것이랍니다!

 

 


어떤 채널로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만날까?

 

2014 브라질 월드컵 기간 동안의 치열한 경쟁은 경기장 안에만 있는 것이 아니죠! 경기 현장의 열기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여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지상파 3사의 경쟁 또한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채널을 통해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만날지 고민되신다면, <해설자와 캐스터 콤비>부터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http://me2.do/xcqY1gMh

 

KBS – 조우종 캐스터, 이영표∙김남일 해설위원
KBS는 기존의 스포츠 캐스터 전문 아나운서였던 서기철, 전인석 아나운서 대신 조우종, 최승돈, 이재후, 이광용 등 젊은 아나운서들을 기용하며 조금 더 젊은 감각으로 분위기 전환을 꾀했답니다! 또 이용수, 한준희 해설위원의 전문성 있는 해설에 이영표, 김남일 전 국가대표 선수의 경기 노하우를 더한 해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출처: http://me2.do/xcqY1gMh

 

MBC – 김성주 캐스터, 안정환∙송중국 해설위원
MBC에서는 지난 소치 동계올림픽 중계로 스포츠 캐스터로서의 저력을 입증한 김성주가 또 다시 마이크를 잡았습니다! 또한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인 안정환, 송종국 전 국가대표 선수가 해설위원으로 가세했는데요. 세 사람은 MBC 주말 예능 <아빠! 어디 가?>를 통해 호흡을 맞춰온 만큼 경기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http://me2.do/xcqY1gMh

 

SBS – 배성재 캐스터, 차범근∙차두리 해설위원
2010 남아공 월드컵 단독 중계로 수도권 기준 67.1%의 경이로운 시청률을 기록한 SBS는 다른 두 방송사에 비해 비교적 여유로운 분위기입니다. 배성재 캐스터와 차범근 해설위원을 메인으로 차두리 전 국가대표 선수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중계로 고정팬 층을 확보한 박문성, 장지현 해설위원과 김일중, 조민호, 정우영 등의 젊은 캐스터가 대거 투입될 예정이며 앞의 두 방송사에 비해 해설위원의 경험이 많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중계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며칠 앞으로 다가온 2014 브라질 월드컵!
우리 대한민국 대표팀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염원하며
신나고 뜨겁게,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