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휴대용프린터 추천, 아날로그 감성을 그대로! (LG포켓포토2)

 

 

외장하드의 오류로 나의 소중한 추억을 담은 사진들이 모두 날아가기라도 한다면?!
사진관에 필름을 맡겨 사진을 인화했던 시대가 가고,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 바로 뽑을 수 있는 휴대용프린터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출처: http://www.lge.co.kr

 

특히 초창기 휴대용프린터들의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들이 차례로 출시되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LG전자의 포켓포토가 50만대를 넘어서는 등 휴대용프린터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 시중에 출시된 휴대용프린터는 어떤 것이 있는지 나에게 맞는 프린터는 어떤 것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휴대용프린터는 무엇일까?

 

시중에 출시된 휴대용프린터 중, BEST4를 뽑아 카트리지(잉크)의 유무를 기준으로 카트리지가 필요하지 않은 LG 포켓포토2와 후지 인스탁스 쉐어 SP-1, 카트리지가 따로 삽입되는 캐논 셀피 CP910과 Pringo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여심 정복에 성공한 LG 포켓포토2]
내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아기자기한 사이즈이지만, 배터리 효율이 높고 블루투스 & NFC로 연결이 간편합니다. 외부에서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휴대성이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 반면 인쇄 시, 속도가 약간 느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카트리지가 삽입되어 있는 휴대용프린터보다 화질이 떨어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억을 지키다, 후지 인스탁스 쉐어 SP-1]
후지 인스탁스 쉐어는 다른 휴대용프린터보다 상대적으로 인쇄속도가 빠르답니다! 인스탁스의 필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Wi-Fi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만 활용하면 바로 프린트가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어뎁터나 배터리로만 구동되는 기기이기 때문에 충전이 불가하며, 화질이 매우 좋지는 않습니다. 또 폴라로이드 필름처럼 필름 인화 후, 색상이 천천히 나타납니다.

 

[캐논의 화질을 가지고 싶다면, 캐논 셀피 CP910]
캐논 셀피 CP910의 가장 큰 장점은 ‘화질’로 캐논만의 감각적인 색감이 표현된다는 것이 매력적인데요. 뿐만 아니라 용지 크기가 다양하며 인쇄속도가 빠릅니다. USB를 통해 컴퓨터 연결이 가능하고 SD카드로도 바로 출력이 가능하며, 인화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러나 카트리지 장착이 필수적이며, 배터리도 별도로 구매해야 하고 다른 휴대용프린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이즈가 커서 가장 무겁습니다.

 

[스마트한 포터블프린터, Pringo]
Pringo는 염료승화식의 휴대용프린터로 화질이 좋습니다! 인화지 또한 견고하여 사진을 프린트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단점으로는 낮은 배터리 효율과 카트리지 장착이 필수이며 기기가 조금 무거운 편이라 다른 휴대용프린터에 비해서는 휴대성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출처: http://youtu.be/ne8Ml7AuwY0

 

위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 후지 인스탁스 쉐어 SP-1이 인쇄속도가 가장 빠르지만 인쇄 후 색상이 천천히 나타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사실! 카트리지가 있는 캐논 셀피 CP910은 용지가 들어갔다 나왔다를 총 4번 반복하게 됩니다.

 

<프린터 기본 4색 구성 CMYK (C-파랑, M-빨강, Y-노랑, K-검정)>

 

참고로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제품들은 CMYK를 조합해서 사진을 프린트하는데요. 일반프린터의 경우, 한번에 이 색들을 뿌려 인쇄하지만 휴대용프린터는 한번에 한 색상씩 인쇄했다가 다시 용지를 빨아들여 4가지의 색상을 차례로 인쇄해 사진을 완성합니다.
그만큼 색상 표현력이 정확하기 때문에 카트리지가 들어있지 않은 휴대용프린터보다 카트리지가 들어있는 휴대용프린터의 화질이 좋은 것이랍니다!

 

각각의 휴대용프린터별로 이런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보다 고화질의 사진을 프린트하고 싶은 분들은 카트리지가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LG이노텍이 드리는 팁! 카트리지가 들어있는 제품인 캐논 셀피 CP910과 Pringo는 인화지를 사면 카트리지가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앞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던 것처럼, 휴대용프린터에는 2가지 연결방식이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연결방식과 Wi-Fi를 연결한 방식이 바로 그 것인데요. 휴대용프린터를 선택하는데에 연결방식이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위 내용을 꼭 참고하셔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결과적으로 요즘 출시되는 휴대용프린터들의 가격은 비슷하나, 카트리지가 들어가있는 제품들은 확실히 화질과 유지비 면에서 유리하지만 휴대성은 떨어지기 때문에 ‘무게 vs 화질’ 중 어디에 중점을 두고 구매할지 고려해보세요!

 

 

휴대용프린터 전용 어플리케이션 집중 분석!

 

휴대용프린터 기기의 특징뿐만 아니라 프린터와 호환하여 함께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또한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인데요. 프린터 당 어떤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며 그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은 무엇인지 아래 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석 결과 먼저, 이미지 편집 기능은 LG 포켓포토2와 Pringo가 가장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Pringo가 클라우드, 스티커, 그림, 명함 등 다양한 이미지 편집 툴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캐논 셀피 CP910의 경우, 편집 기능 없이 바로 프린트하는 기능만 가지고 있습니다. 캐논 셀피 CP910는 iOS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 편집을 한 후, iOS의 프린트 기능인 ‘AirPrint’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이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단점일 수도 있겠죠?!

 

 

휴대용프린터 활용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 것!

 

 

앞에서 휴대용프린터 기기 자체의 기능과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잘 찍는 것’ 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찍어 최종으로 인쇄를 하기 때문인데요. 위 공식을 항상 기억해주시고, 사진을 많이 찍어보세요! 사진을 많이 찍으면 찍을수록 베스트샷을 얻을 확률이 높답니다!

 

출처: http://youtu.be/Ybrhomrv4Hk

 

현재 출시된 휴대용프린터 외에도 ZUTA라는 스타트업 기업에서 개발한 프린터는 용지 크기 제한 없이 프린터로봇이 종이 위를 돌아다니면서 인쇄를 해주는 기술을 개발했답니다! 휴대용프린터의 무궁무진한 변화를 또 한번 기대해볼 수 있겠죠?

 

 

 

필름 카메라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오면서
추억을 간직하는 과정이 사진에서 파일로 바뀌었는데요.

 

자칫하면 잃어버릴 수 있는 추억들을 직접 휴대용프린터로 뽑아보는
아날로그 감성을 느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