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인간의 잠대된 욕망, 클럽댄스에 대해 파헤쳐 보자!


이미지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Andy_Moor_(musician)


여기서 말하는 클럽댄스는 클럽에서 있는 춤을 말할 뿐입니다.


신나는 클럽...혼자 가만히 서 있을꺼야??


클럽댄스의 대중화


2011년 6월 20일, LMFAO가 ‘‘파티 락 앤섬(Party Rock Anthem)’ 이라는 곡을 발매하였다. 이 노래의 안무이자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멜버른 셔플은 ‘파티 락 앤섬(Party Rock Anthem)’을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리면서 전 세계에 셔플을 퍼트렸다. 우리나라도 유명연예인, 일반인들이 셔플을 추기 시작했다. 심지어 뮤직비디오에 클럽댄스가 들어가기도 하였다.


클럽 춤의 여러 가지 장르들이 현재 중학생,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퍼져나가며 길거리, 놀이터 구분 없이 여러 사람들이 클럽댄스를 추고 있다. 자신이 춘 댄스를 동영상으로 올리고 춤에 대해 피드백을 받는 카페도 있고, 광고, 클럽댄스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댄스학원도 있다.  

이렇게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대한민국은 클럽댄스로 들썩이고 있다. 클럽에 가서 막춤밖에 출 수 없다면 얼마나 안타까운가! 우리의 심장을 파고드는 비트에 몸을 맡기는 방법을 배워보자!


1. 셔플

추천 음악 : Miami82(vocal Radio edit)(feat. madame buttons), house music(benny benassi)


 출처 : es.wikipedia.org


우리가 말하는 셔플 댄스는 흔히 멜버른 셔플(Melbourne Shuffle)을 말한다. 1980년 멜버른 언더그라운드 (Melbourne Underground)에서 만들어졌고 T-step 이라는 동작과 디스코적인 찌르기가 조합된 춤이다. 셔플은 매우 빠른 발동작(러닝맨)이 특징이며 주로 하드(Hardstyle Hardtrance HardTechno) 음악에 어울리는 춤이다.


1-1)기본동작(런닝맨)



1-2)응용동작(T-STEP)




2. C-Walk

추천 음악 : Get Your Walk on(Xzibit - Restless), Roc-A-Fella Get Low Respect it(Memphis Bleek)


이미지 출처 : cs.wikipedia.org


C-walk의 C는 Crips을 나타내는 것으로서 비틀거리는 듯이 양옆과 앞뒤로 걸음을 옮기며 추는 춤을 말한다. 좁은 공간에서도 출 수 있으며 힙합 곡에 어울리는 춤이다. 많은 반동이 필요하므로 쿠션이 좋은 운동화를 신어야 무릅을 충분히 보호할 수 있다.


2-1)기본동작




2-2)응용동작





3. 더기(Dougie)

추천 음악 : Teach Me How to Dougie(Cali Swag District), Halle Berry(she's fine)(Feat. superstarr)


이미지 출처 : en.wikipedia.org


캘리 스웨그 디스트릭(Cali Swag District)의 노래 ‘티치 미 하우 투 더기’(Teach Me How to Dougie)으로 더기댄스(Dougie Dance)는 우리에게 유명하다. 더기댄스는 워낙 필을 자유자재로 표현하는 춤이라 딱히 정해진 동작은 없지만 매우 단순한 스텝은 다음과 같다.


3-1) 하체동작




3-2) 상체동작





4. DnB step

추천 음악 : holdin on(Monsta), Blood Sugar(pendulum-live at brixton academy)


이미지 출처 : en.wikipedia.org


드럼 베이스(Drum and Bass, DnB)라는 전자음악에 맞춰 추는 춤으로 음악의 비트가 매우 빨라 춤을 추는 동안 통통 뛰어다니는 모습이 매력적인 춤이다. 보통 유럽의 클럽에서 많이 추는 춤이다


기본동작





5. 프리스텝(free-step)

추천 음악 : Robot Rock(Daft Punk - Human after all), la la la(hot girls)(Da'Zoo)


이미지 출처 : commons.wikimedia.org


브라질에서 시작된 댄스이다. 우리에게는 틴탑의 장난아냐 안무로 익숙한 춤이다. 상당히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며 춤의 활동반경이 너무 넓어 클럽 안에서는 사람이 많이 없을 있는 춤이다.


5-1) 기본동작



 

5-2) 응용동작





마지막으로 모든 댄스는 박자와 맞아 떨어져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박자와 맞지 않는 체조보다 못하다!

신나는 클럽 음악 아래 좀비처럼 서있는 NO!

이번 뜨거운 여름, 너무더워 못드는 . 클럽에서 화끈하게 하룻방을 클럽댄스로 불태워 버리는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