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옛말이 되어 버린 ‘밀어서 잠금 해제’! 보편적으로 사용하던 지문인식 방법을 넘어 동공 인식, 페이스 인식까지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LG의 LG G8 thinQ의 전면부에는 무려 3개의 카메라 렌즈가 자리 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LG이노텍의 첨단 3D 센싱 기술이 쏘옥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ToF센서모듈의 ToF는 Time of Flight의 약자로 피사체를 향해 빛을 발사하고, 그 빛이 튕겨져 돌아오는 시간으로 거리를 계산해 사물의 입체감과 공간 정보를 인식하는 최첨단 3D센싱모듈입니다!
덕분에 기존에 사용되던 구조광 방식에 비해 알고리즘 설계가 쉽고, 인식 가능한 구간 거리가 길어 거리 제한에서 무척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휴대전화에 적용될 경우 손바닥의 혈관 정보를 인식해 후면에 위치한 지문 키에 손을 대지 않고도 잠금 해제가 가능한 핸드 아이디로 스마트폰의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 2D로 얼굴을 인식하던 페이스 언락에 비해 3D로 얼굴을 이식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높고, 밝은 곳은 물론 어두운 곳에서도 얼굴을 인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설거지를 하다가 울리는 전화벨에 난감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LG이노텍의 ToF센서모듈이 탑재된 스마트폰이라면 더 이상 당황하지 않아도 됩니다. ToF센서모듈이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하기 때문에 터치나 음성 명령 없이 제스처만으로 스마트폰을 동작시킬 수 있답니다.
간단한 제스처로 전화를 받거나 거절하고, 자주 쓰는 앱을 바로 실행하거나, 화면을 캡처하고, 음악과 동영상의 동작을 제어하고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했던 기능들을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실행해 보세요!
이렇게 놀라운 능력을 가진 ToF센서 모듈이 다른 기술과 결합된다면요?
PC, 웨어러블 기기, 생활 가전, 자동차 등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주행 중 버튼을 직접 찾아 누르기보다 손동작만으로 공조 장치와 내비게이션을 제어할 수 있다면 더욱 안전한 운행이 될 수 있겠죠?
LG이노텍의 ToF센서 모듈과 함께 만들어갈 미래,
행복한 상상으로 가득 채워 보세요!
여러분이 상상한 그 이상일지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