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위를·달리는·빛·자동차·램프의·종류,
자세히·알아볼까요?
1. 전조등
먼 곳을 비추기 위한 상향등과 아래쪽을 비추는 하향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두운 야간에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어둠 속에서 전방 100m 거리에 있는 물체를 확인할 정도로 밝아야 합니다.
2. 주간주행등
자동차 전조등 주변에 달려있는 작은 등으로 시동을 걸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다른 운전자나 보행자가 차량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간주행등을 켜면 주간 사고율을 크게 줄일 수 있어 세계적으로 주간주행등 장착이 의무화되고 있습니다.
3. 안개등
일반적으로 전조등 아래에 설치되는 램프로, 안개가 끼거나 날씨가 좋지 않을 때 사용합니다. 전조등보다 가까운 곳을 비추며, 투과성이 높고 빛이 넓게 퍼져 가까이 있는 차량이나 보행자를 확인할 때 이용합니다.
4. 방향지시등
일명 깜빡이라고도 부르는 방향지시등은 차체의 측면에 붙여진 램프로 다른 차에게 좌우회전 신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운전자끼리 혹은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차량의 진행 방향을 알려주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셈입니다.
1. 사이드 리피터
자동차의 옆면 혹은 사이드 미러에 탑재된 방향지시등으로 옆 차선의 차량에 방향 전환 신호를 더욱 잘 전달해 줍니다. 최근 사이드 미러에 내장된 ‘사이드리피터 내장 아웃 사이드 미러’ 형태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2. 바닥조명등
어두운 밤에 승차나 하차할 경우 도로의 이물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아웃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된 램프입니다.
1. 후미등
자동차 후방의 미등, 제동등, 방향지시등 3개로 구성된 램프입니다. 차지하는 면적이 크고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전조등과 더불어 자동차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2. 보조제동등
자동차 뒤쪽 중앙에 별도로 장착하는 등으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제동등과 함께 불이 켜집니다. 뒤차에 내 차의 제동 상태를 더욱 잘 전달해 줍니다.
3. 제동등
브레이크를 밟으면 들어오는 붉은색 램프로, 뒤차에 내 차의 제동 상대를 알려 사고를 방지합니다.
4. 후진등
변속기를 후진 위치로 했을 때 점등되는 램프입니다. 자동차 뒤로 지나가는 사람에게 이동 방향을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5. 미등
야간 주행 중 차의 존재를 뒤차에 알리는 등입니다.
LG이노텍의 차량용 LED모듈은
위에서 소개했듯이 다양한 램프에 적용 가능합니다.
특히 다음의 장점들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LG이노텍의 차량용 LED모듈의 매력 포인트를 살펴볼까요?
LG이노텍 차량용 LED모듈의
매력 포인트 세 가지!
첫 번째, 면 혹은 곡면 구조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균일한 배광으로 면 혹은 곡면 형태의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LED가 하나의 면처럼 보이는 기술이 이를 가능하게 하죠. 덕분에 자동차의 램프를 다양한 모습으로 디자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기존 램프보다 슬림합니다!
기존의 램프는 렌즈 등으로 인해 두께가 두꺼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LG이노텍의 LED는 두께를 눈에 띄게 확 줄일 수 있습니다. LG이노텍의 LED를 후미등에 적용한다면, 자동차 트렁크가 넓어질 수 있고 전체적인 자동차 무게도 줄어들어 연비에도 좋습니다.
세 번째, 3차원 입체감 표현
다양한 무늬의 조명을 구현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자동차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