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키우고 함께 나눌수록
더해지는 행복은 이루 말할 수 없죠! :)
LG이노텍은 인류가 꿈꾸는
편리하고 안전한 미래를 향한 노력뿐만 아니라
모두가 행복한 오늘을 위해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마음을 더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LG이노텍의 따뜻한 마음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알아볼까요?
● LG이노텍 사회공헌활동
LG이노텍은 아동/청소년의 꿈을 키우고, 취약가정, 장애인, 지역주민 등 이웃과 행복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진정한 키움과 나눔으로 행복을 더하는 기업’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키움’과 ‘나눔’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키움’에 해당하는 ‘주니어 소나무 교실’은 소재부품 꿈나무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며, ‘나눔’에 해당하는 ‘이웃사촌 PLUS’는 소외 계층, 장애인 등 우리 이웃의 자립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사회공헌활동은 자발적인 참여로 오랜 시간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수혜자 중심, 지속성, 임직원 자율참여를 실행 원칙으로 두고 있습니다.
● 주니어 소나무 교실
LG이노텍은 소재부품 꿈나무 육성을 위한 청소년 교육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주니어 소나무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과후아카데미’와 ‘지역아동센터’와 지속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푸른 소나무처럼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응원합니다.
① 소재부품 과학교실 운영 (방과후아카데미)
LG이노텍은 소재부품 기술/공학에 역량을 가진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소재부품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재부품 과학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LG이노텍 사업과 관련한 소재부품 기술이 실생활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실험키트를 통해 기술을 구현해보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② 학습환경 개선 (방과후아카데미)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 기관인 방과후아카데미의 학습환경 개선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PC, 빔프로젝터 등의 기자재와 도서를 기증하여 꿈을 키우는 학습공간을 조성하고, 2019년에는 280개소에 공기청정기 기증을 통해 청소년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③ 학습/문화 활동 지원 (지역아동센터)
LG이노텍은 2011년부터 안산, 구미 사업장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학습보조, 문화체험,과학교실 운영 등을 지원해왔습니다. 임직원 봉사단이 학습 보조강사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함께하며 꿈나무의 건전한 신체와 정서적 성장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 이웃사촌Plus
LG이노텍은 언제나 옆에 있는 이웃처럼 취약가정, 장애인의 자립 및 지역사회와의 공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업장별 도움이 필요한 활동을 발굴하고 전개하여, 인근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적극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① 취약가정 및 장애인 자립 지원
사업장 인근의 저소득/보훈/탈북민 등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생활물품 지원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시설과 학교를 대상으로 재활 활동과 학습 기자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임직원들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문화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② 지역주민 어울림 활동
각 사업장에서는 인근 농·어촌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일손 돕기, 마을 환경 개선 등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축제 후원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LG이노텍의 사회공헌 보러 가기
http://www.lginnotek.com/company/management/contribute/contribute_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