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는 '도로 위를 달리는 컴퓨터', '바퀴달린 스마트폰'이라 불리며 자동차와 반도체 기술 뿐만 아니라 통신, 소프트웨어 기술까지 접목된 종합 IT기술의 집약체다. 전문가들은 과거의 자동차가 편리한 이동에 집중했다면 미래의 자동차는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새로운 확장 공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이 될 수도 있고, 영화감상 등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차량용 통신 모듈은 완전한 자율 주행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차량이 인터넷을 통해 사람이나 다른 차량, 신호등과 같은 인프라와 직접 연결해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부품이다.
LG이노텍은 1970년대 TV용 튜너 제품 공급을 시작한 이래로 무선 통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차량용 통신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차량 무선 통신 기술 분야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LG이노텍은 수년간 차량 통신 분야에서 쌓아온 앞선 RF 및 안테나 기술력으로 통신 간섭을 최소화한 RF 구조와 안테나를 설계해 데이터 송수신 성능을 한층 높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차량/도로/사람이 연결되어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5G-V2X와 같은 최신 통신 기술을 빠르게 제품에 적용해 빠른길을 알아서 찾아주도록 도와주고 있다.
LG이노텍은 RF 회로 설계와 같은 핵심 기술 뿐만 아니라, 자체 소프트웨어 기술 또한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차량용 통신 모듈 제품이 차량 내부 기능과 원활히 연결될 수 있게 하고, 통신이 조작되거나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V2P(Vehicle to Person) 기술을 접목해 보이지 않는 보행자까지도 확인 할 수 있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
* LG이노텍의 차량용 통신모듈 종류는?
Bluetooth/Wi-Fi Module, Cellular Module, V2X Module, Radar, Digital Key Module 등
* 자세한 사항은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