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고객과 동료를 위한 약속! 핵심가치를 담아, Inno WoW 10

 

 

기업은 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배와 같습니다. 수많은 변수와 위험이 존재하는 바다 위를 단단한 신뢰와 협동력으로 나아가죠. 하지만 아무리 힘차게 노를 저어도 방향이 잘못되었다면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기업의 비전과 핵심가치는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과도 같은데요.

 

 

 

 

LG이노텍 가족들에게도 나침반과 같은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 Inno WoW(Way of Working) 10입니다. Inno WoW 10은 임직원들이 업무에 임할 때나 중요한 의사를 결정할 때 중심을 잡아주는 행동 지침이자 서로 간의 약속이 되어주고 있는데요. LG이노텍이 No.1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 Inno WoW 10을 살펴보겠습니다.

 

 

 

 

Inno WoW 10이란?

 

Inno WoW 10글로벌 No.1 소재·부품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LG이노텍 임직원이 일하는 방식을 10가지로 정리한 것입니다. LG이노텍의 핵심가치인 고객가치’, ‘새로운 시도’, ‘집요한 실행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Inno WoW 10의 시작은 201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당시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를 수립하면서 임직원들이 핵심가치를 일상 업무 속에서 잘 실천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구체화한 Inno WoW 22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Inno WoW 22에 대해서 내용이 많아 기억하기 힘들다’ ‘보다 단순하고 직관적이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또한 약 3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내외부적인 환경이 달라진 만큼, 우리의 일하는 방식도 점검해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2022년에 Inno WoW 10으로 재정비하게 된 것이죠.

 

 

 

 

우선 임직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실천도와 중요도에 따라 22개 항목을 10가지로 줄였습니다.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각 항목을 간결한 표현으로 다듬기도 했죠. 나아가 각 항목마다 고객’, ‘일등’, ‘도전등으로 핵심 키워드를 도출하여 기억하기 쉽게 만들었어요.

                                                                          

그렇다면 Inno WoW 10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까요?

 

 

No.1을 위해 LG이노텍 임직원이 일하는 방식 10 가지

 

위 이미지를 보시면 10가지 일하는 방식과 키워드를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색깔을 통해 각 항목이 고객가치’, ‘새로운 시도’, ‘집요한 실행중 어떤 핵심가치에 해당하는지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10가지의 항목을 키워드로 다시금 간결히 정리했기에, 키워드만 기억해도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하기 쉽죠.

 

 

 

 

사실 고객가치를 최우선한다’, ‘일등의 꿈을 꾼다등은 LG이노텍 임직원들이 이미 잘 하고 있는 일들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가치들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정리해 매 순간 스스로를 점검하고 전문가의 마음가짐을 갖도록 하는 것이 바로 Inno WoW 10을 만든 목적입니다.

 

 

 

 

이노텍? 이노텐! No.1을 향한 도약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마음가짐으로 Inno WoW 10을 실천하고 있는 임직원들이 있기에, LG이노텍은 글로벌 No.1 소재부품기업이라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