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유튜브] LG이노텍 지원하기 전에 봐야 할 영상(리버스 면접)

LG이노텍 리버스 면접

2022년 채용 트렌드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바로 리버스 면접

 

취준생들의 어려움을 직접 느껴보라!

LG이노텍 인재확보팀장이 면접자로 면접을 보는 리버스 면접을 시작합니다!

면접관이 뽑을 수밖에 없는 지원자는?

 

최근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채용 꾸르팁도 놓치지 마세요~

 

*면접자 : 인재확보팀 정준호 팀장

*면접관 : SiP마케팅팀 김문희 사원 / 인재육성팀 이연제 사원 / 전자부품개발1팀 이승주 사원

 

LG이노텍 채용! 입장 바꿔 생각을 해봐~ 리버스 인터뷰 미리보기

Q1. 채용담당자답게 사람을 잘 판단하는 편인가요?

A1. 사람을 판단하는 일은 어렵습니다. 인재를 확보하는 기준은 직무역량이기에 현업에 계신 분들이 더 잘 판단하실 것입니다. 채용 담당자의 역할은 많은 우수한 지원자들을 발굴하거나 또는 그 지원자들이 LG이노텍에 더 잘 지원할 수 있도록 채널을 만들고 지원자에 대한 정보를 잘 모아서 현업의 리더들이나 전문가들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Q2. 지원자의 전공 성적은 무엇이며 전공-직무 간 연관성이 있다면 어떤 걸까요?

A2.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학점은 평균 3.8점으로 기억합니다. 전공 공부를 하면서 특히 인사 관리에 관심이 많았고 LG이노텍에 입사하면서 그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Q3. LG이노텍의 신입 채용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3. 올해 LG이노텍의 신입 채용 절차는 크게 4단계로 진행됩니다.

일부 직무에 한해서는 인턴십 과정을 별도로 운영하여 다양한 인재들을 맞이하려고 합니다.

서류전형(입사 지원서 작성)  인적성 검사(온라인 진행) ③ AI영상 면접 ④ 1차 직무 면접 / 2차 인성 면접

 

Q4. 자기소개 부분에서 집중해서 보는 부분이 있나요?

A4. 지원자 본인 경험과 직무와의 연관성을 가장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직무에 대한 이해, 직무에 필요한 역량 보유 여부, 역량을 보유하기 위해 한 노력 등을 구체적으로 자기소개서에 작성한 분들이 합격의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Q5. 면접 때 집요하게 질문을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A5. 지원자들을 난처하게 하려는 의도는 아닙니다. 지원자가 경험해온 일들의 동기 요인은 무엇인지 어떤 역량을 기르게 됐는지를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서 집요하게 물어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강점을 조금이라도 더 파헤치기 위한 노력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Q6. 수시 채용의 비중을 늘린 이유는 무엇인가요?

A6. 인턴십 과정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는 데 도움을 받았지만 어떠한 측면에서는 우수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기회를 제한하는 것일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부터 인턴십 전형을 일부 직군에 한해서 별도로 운영하고 일반적인 수시채용 전형은 기존과 동일하게 두 차례의 면접을 통해서 인재를 선발하려고 합니다.

 

Q7. 지금까지 면접 경험 중 기억에 남는 지원자가 있나요?

A7. 예전에 해외채용을 하면서 직접 만난 박사 과정의 지원자가 생각납니다. 꿈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눴고 지원자의 꿈은 대한민국의 지원을 받아서 미국에 와서 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공(광학) 관련된 지식을 잘 쌓아서 한국에 돌아가 미래의 광학시장을 대한민국이 선도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했습니다. 힘주어 말하는 그 모습이 감동적이어서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Q8. LG이노텍의 성장 가능성과 주가를 어떻게 예상하나요?

A8. 주식에 소질이 없어서 하고 있지는 않지만 LG이노텍은 앞으로 많은 사업을 통해서 더 많이 성장 하게 될 것이고 역량 있는 신입사원들 덕분에 앞으로의 LG이노텍의 미래가 더 밝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9. 마지막으로 지원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9. 지원자 여러분들의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는 꼭 오기에 자신감을 가지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LG이노텍 [LG Innotek]

안녕하세요?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Innovation과 Technology로 세계 최고 소재·부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LG이노텍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IoT 등 우리 삶을

www.youtube.com

 

LG이노텍 리버스 면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