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유튜브] 모든 날, 모든 순간 LG이노텍이 함께할게💞

LG이노텍 온보딩 프로그램 편

지난 시간!
‘온-보딩(On-boarding)' 프로세스 중 리저브드 데스크(Reserved Desk) 제도를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온-보딩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LG이노텍 온-보딩(On-boarding) 프로세스는요? (총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

1) 합격을 축하하는 '웰컴 메시지(welcome message)'
: 영상 형식의 축하 동영상. 채용전형 결과와 함께 CEO와 임직원들이 보내는 입사 축하 메시지를 영상으로 받게 됩니다.

2) 입사를 축하하는 '체크인 메시지(Check-In message)'
: 가족이 입사자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메일). 입사 당일 소속 사업부장 명의로 가족에게 감사 메시지와 기프티콘 발송되는데, 이때 입사자의 회사 이메일 주소도 함께 전달하여 진행 됩니다.

3) 어서와 이런 선물은 처음이지? '리저브드 데스크(Reserved Desk)'
: 회사 생활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모두 준비해주는 LG이노텍만의 특별한 환영 선물! 입사 하루 전 팀원들이 입사자의 데스크에 정성스럽게 직접 셋팅 합니다.

4) 불가능은 없다, 미션 클리어! 'Day 1 프로그램(Day 1 Program)'
: 입사 첫날 6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일하는 문화’ 체험. 미션을 끝내면 조기퇴근도 가능하다구요!
 
 
★입사 첫날!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퇴근한 경험담 대방출★
* 김희수 사원 (TMI: 석사 출신 신입사원, 지난시간에 이어 재소환)
> Day 1 Program 클리어! 어렵지 않습니다~
‘리저브드 데스크’ 선물을 잘 살펴보시면 “첫 날부터 무슨'일'이야!” 안내 책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업무일지 긴장하지 마시고 바로 OPEN UP!
 

Mission 01.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 하기
: 자~ 지금부터 ♬ 리듬에 맞춰 게임 시작! 이 아니고~~
 팀원들의 연락처 저장 후 인사 문자를 보내면 미션 클리어!

(꿀팁: 사무실 자리에 계신 분들께는 리저브드 데스크 선물로 받은 다과를 들고 직접 인사드리면 분위기 UP~!)
 
Mission 02. Career Planning (팀장님과의 1대 1면담)
: 팀장님과 스스로의 기대역할을 확인하고, 입사 6개월 안에 달성하고 싶은 업무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 입니다!
 
Mission 03. 사무실 투어
: 출퇴근 경로, 화장실/정수기/프린터 위치 등 업무 생존을 위한 위치를 파악해두면 끝! 마곡 근무자라면 넓디 넓은 사이언스파크에서의 적응을 위해 지하 식당, ISC 센터, 북카페, 전망 좋은 휴게공간 등 깨알 같은 힐링 공간들도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아요!
 
Mission 04. 출근 인증샷
: 멘토와 함께 회사 건물 앞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촬영한 사진을 팀 대화방에 공유하면 미션 클리어vV
(사무실 안은 보안상 쵤영 불가한 관계로 건물 앞에서 사옥을 배경으로 야외에서 촬영하기!)
 
Mission 05. Ready For Work
: 업무 진행을 위한 시스템 세팅과 물품 신청하기! 네임보드 세팅, 법인카드와 명함 신청, 급여계좌 등록 등은 미리미리 챙겨서 출근 첫 날 해두면 편리합니다.
*네임 보드란? 파티션 위에 자리잡은 개인 전자명패 입니다.
 
Mission 06. 인사메일 작성
: 소속 팀원들에게 본인을 소개하는 메일을 작성해 발송해주세요. 공식적인 첫 메일이라 긴장도 되지만, 처음 건네는 인사에 만남의 반가움과 앞으로의 설렘을 담아 마음을 전해보세요 :)
 
•총 6가지 미션 완료 후 빛보다 빠르게 퇴근 가능 ♥ (밑줄 쫙! 별표 하나! 돼지꼬리 땡땡!)
 
 
★ 온-보딩 프로세스에 더 자세히 줌인(Zoon in) ★
* 인재확보팀 정준호 팀장 (인재확보팀의 대장님)
> 온-보딩 프로세스 기획 이유?
코로나19 상황에서 주 활동지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신규 입사자들의 동기들, 팀원들과의 교류가 많이 줄었습니다. LG이노텍의 구성원으로서 합격 통보를 받고 첫 출근하는 중요한 순간들을 임팩트 있는 경험으로 남겨주고 싶어 준비하게 됐습니다.
 
> 온-보딩 프로세스가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의미 있고 즐거운 순간이 되길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고민하여 실행하겠습니다.
 
 
★잠깐!
지난 시간 퀴즈 정답을 맞힌 신규 입사자 분들의 선물을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너무 소중한 선물이라 아직은 아껴두고 다음시간에 공개할게요!! (찡긋)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 제발~ 🙋
#많관부


 
더 자세한 내용은 LG이노텍 [유튜브채널]에서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 영상 바로보기! ▼

 

▼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LG이노텍 [LG Innotek]

안녕하세요?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Innovation과 Technology로 세계 최고의 소재·부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LG이노텍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IoT 등 우리 삶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