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유튜브] LG이노텍 전시부스, 같이 구경해요! 👀 (CES 2023 랜선 투어)

LG이노텍 CES 2023 랜선 투어

세계 최대 규모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3(Consumer Electronics Show : 국제전자제품박람회)가 지난 8(현지시간) 막을 내렸어요.

올해 CES는 역대 최대 규모(186000)로 개최되어 173개국에서 3천여개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했고, 참관객 수 역시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LG이노텍 부스에도 2만 명이 넘는 인파가 방문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

📰관련 보도자료 확인하기 I 자율주행 미래는 우리가 이끈다” LG이노텍, ‘CES 2023’ 성공 데뷔

“자율주행 미래는 우리가 이끈다” LG이노텍, ‘CES 2023’ 성공 데뷔

■ CES 첫 오픈 전시…누적 관람객 2만여 명 ■ 자율주행에서 돋보인 LG이노텍 광학·기판·전장 혁신 기술 시너지 ■ “고객 미팅, 전년보다 2배 늘어…잠재고객 즉석 미팅신청도 잇따라” LG이노

news.lginnotek.com


LG이노텍은 ‘CES 2023’에서미래를 여는 혁신의 시작(LG Innotek Where Innovation Starts)’이라는 컨셉으로 차세대 혁신기술이 적용된 전기차· 자율주행 관련 신제품을 선보였어요.

세계인의 뜨거운 주목을 받은 LG이노텍 전시부스, 지금 랜선으로 둘러보시죠!

~! 여기는 차량·모빌리티 기술 전시관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West Hall)이랍니다. LG이노텍은 그동안 고객사만 초청해 제품을 소개하는 비공개 전시 형태로 CES 참가했는데요. 이번 CES 2023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첫 오픈 부스를 마련했어요.

이번 전시를 통해 전기차· 자율주행차 전장부품 관련 신제품을 대거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지금 바로 확인해볼까요?

LG이노텍 전시부스는 총 7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었습니다.

[7개의 존]
· Camera Solutions
· Metaverse
· Substrate & Material /
· Why LG Innotek
· Power Solutions for Sustainable energy
· Automotive Components
· LG Innotek's Partners


이번 CES에서 LG이노텍의 화두는 혁신 이었는데요.

LG이노텍은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EV, 자율주행), 메타버스 솔루션(3D센싱 모듈, 디스플레이 어셈블리), 5G 통신 부품, 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FC-BGA), 친환경 에너지 파워 솔루션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미래 일상을 혁신해 나갈 LG이노텍의 주요 기술들, 자세히 살펴보아요! 🔍 😉

LG이노텍은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적용한 ‘고배율 광학식 연속줌 카메라모듈’을 이번 전시회에서 첫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목업을 통해 카메라 안에서 실제 렌즈가 움직이며 광학식 줌이 구현되는 모습인데요.


‘고배율 광학식 연속줌 카메라모듈’은 DSLR이나 미러리스와 같은 전문 카메라에 주로 적용되던 망원 카메라 기능을 스마트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초소형 부품이랍니다. 스마트폰 후면에 장착해 사물을 멀리서 당겨 찍어도 화질 저하 없이 사진, 영상 촬영이 가능해요! 👍


메타버스 존에서는 AR VR에 적용되고 있는 LG이노텍의 다양한 기술을 소개 했습니다.


AR, VR 기계용 카메라는 주변 환경을 촬영하는 뷰잉 카메라 뿐만 아니라 위치나 공간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센싱 모듈, 3차원 정보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는 3D depth(뎁스) 모듈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2Metal COF는 디스플레이 패널과 메인보드를 연결하는 필름 형태의 기판으로 LG이노텍의 미세회로 및 초소형 비하형성 기술을 통해 VR기기의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구현 가능하게 한답니다.


통신모듈은 소형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Bluetooth low energy)를 지원하는 SiP 모듈로 AR, VR 기기에 빠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죠.
LG이노텍은 광학기술력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 모듈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레벨 4 이상 차량 구현을 위한 필수 센서는?!
바로 라이다(LiDAR)’입니다.

LG이노텍은 높은 수준의 전장부품 생산 경험과 3D 카메라 모듈 설계의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단거리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Solid State Lidar) 뿐만 아니라 중장거리 메커니컬 라이다(Mechanical Lidar)도 고객의 요청에 대응하여 최적화된 라이다 설계 및 생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요.

LG이노텍은 다양한 센싱 모듈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청에 최적화된 센서 퓨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D 카메라는 자율주행에서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부품인데요.


🌡렌즈 히팅 솔루션은 렌즈 표면에 맺힌 서리나 빗방울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고
극저온, 고온에서도 높은 해상력을 유지할 수 있는 고내열 설계를 반영했어요.


LG이노텍은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빛 번짐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렌즈 및 모듈 설계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제 주행 환경이 더 편해질 수 있다니 기대가 됩니다 :)


LG이노텍의 라이팅 솔루션인 NEXLIDE(넥슬라이드)인데요.
NEXLIDE(넥슬라이드)는 매우 얇으면서도 균일한 배광 이미지를 구현한 제품이랍니다.


멋진 디자인으로 차량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고 밝은 광량으로 다른 차량들과 보행자들에게 차량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줘 보다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죠!


이번엔 LG이노텍의 신규 주력사업, FC-BGA를 소개합니다~
FC-BGA는 PC/서버용 CPU/GPU, 통신용으로 주로 쓰이는 고사양 제품인데요.
고단층, 대면적, 미세 패터닝 등 최신 기판 기술이 집약되어 있어, 미래 기판시장의 중심이 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답니다! ✨


위 제품은 주요 반도체와 메인 기판을 연결하는 패키지 서브스트레이트의 대표 제품, RF-SiP인데요.
LG이노텍은 모듈의 두께를 줄일 수 있도록 기판을 아주 얇게 구현하고 RF-SiP의 손실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저유전/저손실 소재와 고 직접화를 위한 공법 개발을 선도함으로써 세계 시장에서 1등 지위를 놓치지 않고 있어요! 🥇


여기는 기판 제조 기술 체험존인데요.
미디어 체험존에서는 기판 제조의 핵심 기술이 무엇인지 그리고 소비자의 스마트하고 편리한 삶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판 구조를 직접 쌓아보는 체험도 할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인 관람이 가능하죠!


파트너스 존에서는 LG이노텍과 파트너사의 협업내용과 인터뷰 영상을 비롯한 파트너사의 홍보 영상도 볼 수 있는데요.


통신 기술을 리딩하는 Qualcomm(퀄컴),
자동차의 고속 유성 통신의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Valens(발렌스),
4D 이미지 레이더 차별화 기술을 갖고 있는 UHNDER(운더),
프로젝트 소형 경량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AVEGANT(에비간트),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리딩하는 LG에너지솔루션과 LG이노텍이 협력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였답니다!


CES 2023은 막을 내렸지만 LG이노텍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CES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현장 못지않은 생생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CES 온라인 전시관 바로가기

CES 2023 Main | LG Innotek Virtual Showroom

CES 2023 Virtual Experience LG Innotek , Where Innovation Starts Camera Solutions Metaverse Substrate & Material I Subst

lginnotek-virtualshowroom.com



내일을 위한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LG이노텍!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계속 지켜봐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LG이노텍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영상 바로보기! ▼

#1편

#2편

▼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user/LGInnotekpr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