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졸업입학선물추천, 센스있는 선물은? (졸업선물/졸업입학선물/졸업입학/졸업입학이벤트)

 

 

졸업∙입학 시즌인 2월과 3월에는 선물을 주고 받는 일이 많아지는 때입니다. 수많은 선물들 중,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최근 한 백화점이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진행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과거에는 ‘시계’나 ‘정장’, ‘구두’ 등을 선호했던 것에 비해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노트북’이나 ‘최신형PC’등 IT기기를 선물로 받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트렌디하고 센스 있는’ 선물로 고마움 혹은 축하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분들께 졸업∙입학선물에 어울리는 최신 IT기기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휴대성 최고~ 노트북과 태블릿PC가 하나로! 컨버터블PC

 

 

 

■ LG탭북은 오토슬라이딩 방식의 컨버터블 PC로 29.46㎝(11.6인치) 초고화질(풀HD) 광시야각(IPS) 디스플레이와 인텔 4세대 코어 프로세서, 윈도8 운영체제(OS), 대용량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

  

부동의 졸업•입학 선물 1위 노트북! 하지만 최근에는 휴대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노트북의 역할까지 대체할 수 있는 태블릿PC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태블릿PC가 PC로써의 기능을 상당부분 구현할 수 있지만, 방대한 양의 문서 작성 등 생산성적인 측면에서 여전히 아쉬운 면이 남아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태블릿PC와 노트북의 사이에서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LG탭북’처럼 노트북과 태블릿PC가 결합된 형태의 컨버터블PC를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요? 컨버터블PC는 가볍고 얇은 디자인에 울트라북 급의 사양을 갖추고 있기에 활용도 또한 높은 것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2. 역시 성능을 최우선시 한다면! 노트북

■ LG전자 그램은 13.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트북으로 약 980g, 1kg 조차 되지 않는 무게를 실현한 초경량 노트북이다. 1920X1080의 풀HD해상도의 IPS패널 탑재, 블루라이팅 파장을 감소시키는 ‘리더모드’,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PC가 켜지는 ‘오픈 부팅’ 등 기존의 노트북이 가지고 있던 단점을 개선시켰다.

 

태블릿PC, 컨버터블PC 등 기존의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는 IT기기의 출현으로 예전에 비해 그 인기가 주춤하지만 노트북은 여전히 ‘졸업•입학 선물의 정석’입니다. 신입생의 학업, 사회초년생의 업무에 활용하기에는 노트북만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데스크탑에 버금가는 성능으로 어디서나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캠퍼스를 누비며 수업과 과제, 공모전 등에 참가하는 대학생에게 노트북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으로 여겨지는데요. 활용도면에서는 노트북은 졸업•입학을 앞두고 가장 선호 받는 아이템임에는 분명합니다.

 


 

3. 간편하게 찍고 바로 공유하고! 미러리스 카메라


■ SONY A5000은 셀카 촬영과 인물 촬영 시 활용도가 극대화되는 180도 회전 플립 LCD와 한 손 조작 가능 줌 레버, 이미지를 자동 보정해주는 소프트 스킨 기능, 최상의 사진 구도를 카메라가 자동으로 제공하는 자동 프레이밍(Auto Object Framing) 등 기존 여성 맞춤형 기능 및 와이파이(Wi-Fi)와 원 터치 공유(NFC)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다양한 종류의 사진 중 특히 셀카 촬영을 많이 하며 SNS를 통한 일상 공유를 즐기는 여학생에게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제격입니다. 회전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데요. 이에 더하여 이미지를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소프트 스킨 기능과 별도의 망 접속 없이도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간단하고 빠르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으로 전송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와 NFC(Near Field Communications, 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의 탑재로 미러리스 카메라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4. 셀카 찍는 여학생에게 인기만점 아이템! 휴대용 포토프린터

 

 

■ 휴대용 포토프린터의 대표주자인 LG포켓포토는 iOS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사진을 블루투스 또는 NFC를 이용해 즉석 인화할 수 있으며, 최대 30매까지 바로 인화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카메라기능을 이용해 일상을 기록하는 것은 이미 우리 일상 속에서 자연스러운 일로 자리잡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는 포토프린터가 최근 졸업입학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휴대용 포토프린터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단연 LG전자의 ‘포켓포토’입니다. 휴대하기 편리한 콤팩트 사이즈와 앙증맞은 디자인, NFC프린팅 기능을 활용한 손쉬운 출력으로 LG전자의 포켓포토는 특히 여학생들에게 사랑 받는 아이템입니다. 또 최근 출시된 ‘포켓포토2’는 iOS 운영체제의 탑재로 사용 폭을 확대하고, 스티커 인화지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세상 모든 관계는 익숙해지고 결국엔 당연해진다.

선물의 가장 강력한 힘은 그 익숙하고도 당연한 관계를 새삼 다시 설레고 감사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선물을 고르고 카드 문구를 고르며 그에게 마음을 쓰는 사이, 어느새 그 사람은 다시 나에게 새삼스러워진다.
그리고 그 마음이란 반드시 전해지게 마련이다.

 

-응답하라 1994 선물학개론편 中

 

 

선물은 받는 사람을 생각하며 고르는 ‘마음’ 자체에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의 과정을 무사히 끝냈음을 축하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졸업∙입학 시즌에 선물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