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윈도우 태블릿PC의 급부상! 그 주역의 베이트레일CPU의 정체는? (베이트레일/태블릿PC)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스펙도 괜찮은 그런 태블릿PC 어디 없을까? 태블릿PC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집중! ‘베이트레일CPU’의 등장으로 잠잠했던 윈도우 태블릿PC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성능과 확장성이 뛰어나면서도 가격까지 저렴한, 베이트레일CPU의 등장! 오늘은 이 베이트레일CPU와 태블릿PC에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는 윈도우 태블릿PC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출시한 윈도우 8.1]

 

출처: http://bit.ly/1eJex89

 

윈도우 8.1이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출시한 OS(운영체제)로 기존의 윈도우 8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OS입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윈도우 8시리즈를 ’윈도우 8.1’과 ‘8.1 RT’ 2개의 버전으로 나누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8.1의 경우 ‘모든 일반PC와 노트북, 태블릿PC까지 사용 가능한 윈도우 버전’이며, 윈도우 8.1 RT는 ‘일반PC와는 다른 태블릿PC’에 설치됩니다. 특히 윈도우 8.1 RT는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같은 종류의 CPU가 탑재된 제품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사용하는 CPU의 종류에 따라 윈도우의 버전이 다르답니다!

 

여기서 잠깐!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PC에서 그대로 실행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체제가 다른 점도 물론 있지만, 서로 다른 CPU가 설치되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8.1 RT와 스마트폰에 주로 설치되는 CPU은 ARM기반이고, 윈도우 8.1은 X86(32비트)/X64(64비트)입니다. ARM은 초저전력 기반으로, 스마트기기들에 많이 사용되며 ARM기반에 깔리는 윈도우 8.1 RT도 윈도우 8.1에 비해 많은 기능이 사라졌기 때문에 ‘초경량 버전’인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러나 윈도우8.1은 안드로이드나 iOS에 비해 어플리케이션 마켓이 작고 앱 사용이 제한적이며, 설치된 프로그램의 덩치가 커 전력소모가 큰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런 윈도우 8의 고민을 단 한번에 해결해 준 것이 바로 베이트레일CPU입니다.

 


윈도우8.1을 품은 베이트레일CPU

 

 

베이트레일CPU는 초저전력 소모방식을 구현하며,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베이트레일CPU는 아톰프로세서의 한 종류인데요. 아톰, 어디서 많이 들어보지 않으셨나요? 아톰프로세서란 인텔에서 개발한 CPU로, ‘넷북’에 처음 내장된 프로세서입니다. 하지만 넷북을 떠올렸을 때, ‘가격은 저렴하지만 저성능의 컴퓨터로 정보처리가 느리다’는 인식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가 망설여지셨던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아톰프로세서는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며, 가볍고 빠른 태블릿PC의 CPU로 다시 태어났답니다! 아톰프로세서는 자동차의 메인CPU, 저가PC와 태블릿PC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베이트레일CPU의 기반을 닦은 클로버트레일]

 

출처: http://bit.ly/1lHqNe6

 

이번에 출시된 베이트레일CPU는 이전 세대인 ‘클로버트레일’ 대비 프로세서처리성능은 2배, 그래픽처리성능은 3배, 전력 사용량은 1/5로 업그레이드 된 CPU입니다. 무수히 많은 반도체들을 22nm의 작은 칩으로 구성해 발열과 성능을 모두 잡았답니다!

 

 

베이트레일CPU의 또 다른 장점은 ARM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베이트레일CPU는 X86(32비트)/X64(64비트)와 ARM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을 자랑하는 베이트레일CPU칩이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PC에도 내장된다면 또 다른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입니다.

 

 

 

 

 [인텔의 차세대 모바일용 아톰 Z3000 시리즈 프로세서, 코드명 베이트레일 소개]

 

출처: http://bit.ly/1gsGxwk

 

오피스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과 어디에서든지 인터넷 접속을 하고자 하는 분들께 베이트레일CPU가 내장된 윈도우 태블릿PC를 적극 추천합니다! 고사양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게임 플레이와 같은 작업은 어려울 수 있지만,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션, 워드프로세서 작업에는 크게 문제가 없답니다!

 

 

LG이노텍 블로그에서만 드리는 팁! 윈도우 8.1이나 윈도우 8.1 RT이 내장된 태블릿PC를 구매하면 10만원 이상의 MS Office 2013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사실!  또 베이트레일CPU의 다음으로 2014년 말에는 ‘체리트레일’ 아톰칩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베이트레일CPU의 장점에 또 다른 장점이 더해져, 저전력과 그래픽 성능이 향상되어 출시된답니다!

 

 

현재는 조금 비싼 가격의 아톰 태블릿PC들이 시중에 출시되었는데,
더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곧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될 윈도우 태블릿PC와 CPU를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