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아이디어상품으로 여름이기기! (이색스마트기기 추천)

 

30도를 넘는 여름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더위 탈출’을 위한 이색스마트기기들이 총 출동했습니다! 집에서부터 직장까지, 여러 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색스마트기기들을 소개합니다!

 

 

STEP1. 집, 시원한 공간을 지배하는 자!

 

(1) 매 시간마다 시원한 음료를 즐기고 싶다면, 미니 냉장고

 

출처: http://www.designever.co.kr

 

내가 원할 때마다 시원한 음료수를 매번 마실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차가운 음료를 즐기고 싶다면 미니 냉장고가 바로 고민 해결사!
냉장고에서 차가운 음료를 가져와도, 더운 날씨 때문에 바로 미지근해지는 음료수가 싫으신 분들께 이 상품을 추천합니다.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사이즈의 미니 냉장고를 선택하고 USB로 연결만 해준다면 원할 때마다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이 제품은 여름에는 냉장고로 시원하게, 겨울에는 온장고로 따뜻하게 설정할 수 있어 사계절 모두 사용할 수 있답니다!

 

(2) 공기순환으로 상쾌한 여름을! 에어 서큘레이터

 

출처: http://www.vornado.co.kr

 

집에서 가장 흔하게 쓰는 선풍기! 일반 선풍기뿐만 아니라 날개 없는 선풍기 등 많은 종류의 선풍기들이 나왔지만 요즘 가장 핫한 선풍기는 바로 항공기 엔진 원리를 모티브로 한 ‘에어 서큘레이터’라는 제품이죠!
단순히 가까운 거리에서 바람을 불어주는 선풍기와는 다르게 에어 서큘레이터는 공간의 공기 전체를 순환시킵니다. 같은 공간이어도 바닥은 차고 천장은 더운 것처럼 높이에 따라 온도가 다른데요. 에어 서큘레이터는 온도차이를 순환시켜 공간의 전체온도를 시원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출처: http://www.vornado.co.kr

 

에어 서큘레이터는 실내의 공기를 쾌적하게 순환해주는 기능 이외에도 냉/난방기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위 사진처럼 에어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모든 공간의 색상(=온도)이 비슷해지며 냉기와 온기를 구석구석 집안에 전달해준다는 사실!
기존의 냉/난방기를 작동시키면 기기의 주변만 차갑거나 따뜻해지곤 했는데요. 에어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냉기와 온기를 멀리까지 전달할 수 있어 냉/난방비 효율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STEP2. 핫 플레이스 사무실, 사람과 기계가 모두 뜨겁다!

 

(1) 노트북 쿨러를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없다면! 신개념 쿨러

출처: http://www.ideafun.co.kr

 

매년 여름마다 절정으로 달아오르는 사무실은 ‘핫 플레이스’입니다. 일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노트북까지 열을 내뿜기 때문인데요. 참고로 노트북은 주변에 공기를 불어넣어 열을 식히는 공기냉각방식(=공냉방식)의 기기인데요. 주변의 온도가 높으니 노트북의 냉각 효율도 떨어지겠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트북 쿨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외근이 잦은 회사원의 경우, 무게가 나가는 노트북 쿨러를 가지고 다니기에는 번거로움이 있을 것입니다.

 

출처: http://www.ideafun.co.kr

 

일반 노트북은 노트북 사용자가 부품에서 나오는 뜨거운 열을 느끼지 않기 위해, 노트북 하단이나 뒤쪽으로 열이 빠져나가게끔 설계되었는데요. 팬만 달린 노트북 쿨러는 NO! 통풍으로 해결하는 쿨링 스탠드를 추천합니다! 쿨링 스탠드는 노트북 뒤쪽에 스탠드를 붙여, 노트북의 뒷면이 들리며 열이 모이지 않게 통풍될 수 있는 공간을 늘려주는 원리랍니다!

 

출처: http://storefarm.naver.com/lucalab

 

노트북의 뒷면이 뜨면 키보드 타이핑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업무 효율이 떨어지는 것 아닐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도 있습니다!
바로 패드형 쿨링매트입니다! 쿨링매트는 패드형으로 돌돌 말아서 가지고 다니면서, 노트북의 뒤편에 붙일 필요 없이 패드 위에 노트북을 올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바닥과 노트북을 일정 간격 띄어주면서도 노트북의 과열을 방지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노트북의 바닥면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보호까지 해주는데요! 이 심플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2012 IF어워드에 입상하기도 했답니다! 쉽고, 간단하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쿨링매트! 참 매력적이죠?!

 

지금까지 노트북 쿨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주변기기 선택도 중요하겠지만, 발열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인 노트북 청소’인 점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2) 당신의 파티션은 내가 지배한다! 미니 선풍기

 

출처: http://www.ideafun.co.kr

 

회사 안, 테이블 위의 여름 필수 제품이죠! 바로 미니 선풍기입니다. 저전력은 기본, 다양한 사이즈, 종류별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망설이는 분께 ‘팬 없는 USB 선풍기’를 추천합니다! 시중에 출시된 대다수의 선풍기와는 다르게, ‘팬 없는 USB 선풍기’는 날개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사용하기 안전하고, 선풍기 안에 들어있는 파란 스펀지에 물을 적신 후, 올려 놓으면 공기를 물로 차갑게 식혀주는 수냉식 필터가 완성됩니다. 궁금증을 유발하는 심플한 디자인에, USB를 꽂기만 하면 바로 작동되는 편리함까지! 이번 여름은 팬 없는 USB 선풍기와 함께 하는 것은 어떨까요?

 

(3) 당신의 티타임을 돕는다! 이색 머그잔

 


출처: http://www.ideafun.co.kr

 

아이스커피가 필요한 순간, 잘 녹지 않는 커피 분말에 분노의 티스푼 휘젓기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동으로 커피를 저어주는 셀프 회오리 머그잔을 소개합니다!
셀프 회오리 머그잔 안에는 모터가 장착된 팬이 회전을 하며 강력한 회오리 물살을 만들어내, 순식간에 분말들을 녹입니다. 더운 여름, 아이스커피에 뜨거운 물을 넣지 않고도 아이스커피를 맛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여러 명 분의 커피를 만들 때도 편리하겠죠?!
커피 이외에도 미숫가루나 녹차, 아이스티, 과일 주스에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출처: http://www.ideafun.co.kr

 

그 외에도 아이디어 상품으로 휴대용 선풍기와 분무기를 더한 제품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재미와 시원함을 주는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은 바로 <고효율 / 저전력> 입니다. <고효율 / 저전력>이라고 표기된 제품을 구입하면 발열도 줄이고 전기사용량도 함께 줄일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매년마다 최고 온도를 갱신하는 여름!
이제는 <고효율 / 저전력> 제품, 이색스마트기기와 함께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