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유형별 여름축제 추천 (휴가지 추천)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피서 계획 준비하시느라 많이 분주하시죠? 동시에 산으로, 들로, 바다로 가고 싶은 곳은 참 많은데 막상 어디로 가야 하는지 결정하기는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전국에서 열리는 이색적인 여름축제들을 유형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름축제 완벽공략 가이드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름 휴가지를 지금 결정해보세요! :)

 

 

온 몸에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가 넘쳐난다면, 파티피플형

 

* 전부 놀아드리겠습니다! 파티피플형 노홍철

 


출처: http://bit.ly/1obqAQZ

 

더 이상 따분한 휴가는 그만~ 우리 함께 가는 거야!
파티피플형 피서객들을 위한 맞춤 여행지를 엄선했습니다! 내 안의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축제를 찾으신다면 이제 고민 끝! 뜨거운 여름과 함께 다양한 락페스티벌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후텁지근한 방안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락페스티벌로 떠나보세요!

 

(1)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출처: http://pentaportrock.com/2013/main2014

 

올해로 9주년을 맞는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은 인천의 대표적인 여름축제입니다.
인천광역시는 사실 80~90년대의 락의 본고장이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지금 홍대의 인디문화가 잘 알려져 있는 것처럼, 과거의 인천도 락의 중심지로서 두터운 음악적 뿌리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11년이 지난 2010년, 다시 한번 대규모 락페스티벌의 부활을 알리고자 인천광역시가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이 시작된 것이랍니다! 그리고 2014년의 지금, 전국의 락마니아들에게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이 외치고 있습니다. "모두 함께 Rock & roll!"

 

-기간: 2014년 8월 1일 ~ 3일
-장소: 송도 달빛 축제공원
-비용: 104,500원(1일권), 146,300원(2일권), 177,650원(3일권)
-홈페이지: http://pentaportrock.com
+여긴 꼭 가야 해!
말이 필요 없는 공연의 신 이승환과 ‘글래스톤베리’의 헤드라이너이자 21세기 최고의 브릿팝 밴드 중 하나로 꼽히는 카사비안과 함께 뛰고 싶다면 펜타포트 락페스티벌로!

 

(2) 부산 국제 락페스티벌

 

출처: http://bit.ly/1t44DtR

 

모래사장에서 맨발로 즐기는 공연 경험해 보셨나요?
부산의 시원한 바닷가에서 펼쳐지는 부산 락페스티벌은 자유분방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공연과 해수욕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인데요. 게다가 이 모든 혜택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사실! 무료인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어김없이 대중성있는 국내외 유명 락밴드들이 출연합니다. 한여름밤 시원한 바닷가에서 열리는 이번 부산 락페스티벌은 우리를 열광시키기에 충분하답니다!

 

-기간: 2014년 8월 8일 ~ 10일
-장소: 삼락생태공원
-비용: 열정과 함성
-홈페이지: http://www.rockfestival.co.kr
+여긴 꼭 가야 해!
레전드 전인권밴드와 YB형님들이 총출동! 더불어 실력파 모던 락밴드 '몽니'와 ‘디어클라우드’까지 몰려온다!

 

(3) 현대카드 시티브레이크

 

출처: http://on.fb.me/TSNpQf

 

이제 도심에서도 여름을 즐긴다!
지난해 세계 최고 뮤지션인 메탈리카와 뮤즈를 초청하면서 라이징 락페스티벌로 손꼽히는 현대카드 시티브레이크! 압도적인 라인업과 깨끗하고 쾌적한 현장운영으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기존 국내 음악페스티벌의 통념을 깨고 도심 속에서 즐기는 신나는 축제인데요. 따로 휴가를 내서 멀리 움직이기 어려운 분들께 현대카드 시티브레이크를 강력 추천합니다.

 

-기간: 2014년 8월 9일 ~ 10일
-장소: 서울월드컵경기장
-비용: 1일 - 165,000원, 2일 - 255,000원 (현대카드 결제 시 20% 할인 가능)
-홈페이지: http://citybreak.superseries.kr/
+여긴 꼭 가야 해!
헤비메탈의 대부 오지 오스본. 연일 팝 차트 1위에 머물고 있는 마룬파이브(Maroon 5)가 양일 헤드라이너로 확정. 게다가 강제 미국 진출한 싸이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무대!

 

 

내일 지구가 멸망해도 한마리의 치킨을 먹겠다면, 먹방형

 

* 먹다가 눈물나게 해드리겠습니다! 먹방형 정형돈

 

출처: http://bit.ly/1obqAQZ

 

"내 휴가의 팔할은 먹방이었다."
허기를 채움으로써 마음마저 회복되는 분들을 위해 먹거리가 중심이 되는 페스티벌을 준비했습니다. 이제 휴가지에서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피서기간 내내 다양한 음식이 넘쳐나는 축제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기 때문이죠!

 

(1) 대구 치맥페스티벌

 

출처: http://on.fb.me/1mYxr2u

 

이제 치맥(치킨+맥주)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문화다!
전국에 치느님을 영접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겠네요. 이번 대구 치맥페스티벌에는 전국의 유명 치킨브랜드 100여개의 업체와 다양한 맥주브랜드들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정상급 아이돌가수 초청공연, 유명 DJ와 함께하는 파티, 모터쇼 등 작년보다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치맥페스티벌에서 즐기는 치맥이 한층 더 맛있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기간: 2014년 7월 17일 ~ 20일
-장소: 대구 두류공원
-홈페이지 http://www.chimc.or.kr/2014
+여긴 꼭 가야 해!
‘치킨천국 피자지옥’을 외치는 치킨성애자, 초복에 삼계탕 대신 후라이드 치킨을 찾는 분을 위한 페스티벌!


(2)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축제 

 

출처: http://bit.ly/1j1RUUf

 

오징어 한 마리 몰고 가세요!
내 손으로 잡아서 내 손으로 먹는 자급자족형 먹방을 원한다면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축제가 딱! 맞겠네요. 이번 축제는 수심 0.8∼1m높이의 얕은 장사항 앞바다에 들어가 면장갑만 끼고 오징어를 잡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오징어는 다른 어류들과 달리 앞뒤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데다, 몸통까지 미끄러워 한번에 잡기가 만만치 않을 것이라는 사실! 하지만 더위를 피해 속초로 오셨다면, 꼭 한번 오징어잡기에 도전해보세요!

 

-기간: 2014년 7월 26일 ~ 8월 6일
-장소: 강원도 속초시 장사항
-홈페이지 http://www.jangsahang.com
+여긴 꼭 가야 해!
장사항 횟집의 일류 주방장의 손을 통해 내가 직접 잡아 올린 오징어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페스티벌! 참고로 채소와 초장, 마늘, 고추 등은 무료 제공!

 

(3) 홍천 찰옥수수축제

 

출처: http://on.fb.me/1mdFtDI

 

서민적이고 토속적인 고향의 맛이 그립다면 홍천에 방문해보세요!
바쁜 도심을 벗어나 친근하고 포근한 옛 시골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습니다. <홍천 찰옥수수축제>에서는 넉넉한 시골인심으로 준비된 옥수수를 맘껏 즐길 수 있답니다! 시골의 투박함과 진흙내음이 물씬 풍기는 옛 향수의 떠올리기 좋은 축제입니다!

 

-기간: 2014년 8월 1일 ~ 8월 3일
-장소: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497
-홈페이지 http://corn.acron.kr
+여긴 꼭 가야 해!
할머니 댁 오두막에서 오손도손 옥수수를 먹었던 추억을 떠올리며 옥수수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

 

 

자나 깨나 가족과 함께하고 싶다면, 가족나들이형

 

* 휴가의 기본을 지키겠습니다! 가족나들이형 유재석

 

출처: http://bit.ly/1obqAQZ

 

이번 휴가에는 가족과 함께 교외로 나들이를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아이들과 뛰놀고 풍부한 볼거리와 함께 휴식까지 취할 수 있는 맞춤형 여행 가이드, 온 가족이 함께 여름향기에 취할 수 있는 가족나들이형 축제를 소개합니다.

 

(1) 함양 산삼축제
 

출처: http://bit.ly/1qDsNtk

 

올여름 가족 건강은 산삼으로 챙긴다!
함양 산삼축제는 경남 함양군 함양읍 소재의 천연기념물 제154호인 함양상림에서 진행됩니다. 지리산과 덕유산이 있는 함양은 산삼과 약초의 품질이 뛰어나서 국내 관광객들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인데요. 산삼 캐기, 산삼주 담기, 산삼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기간: 2014년 7월 31일 ~ 8월 6일
-장소: 함양군 함양상림
-홈페이지 http://www.sansamfestival.com
+여긴 꼭 가야 해!
아니 인삼도 없어서 못 먹는데 산삼이라니! 산삼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

 

(2) 태백 해바라기축제

 

출처: http://bit.ly/1vDFaUc

 

100만 송이 해바라기가 당신의 눈앞에 펼쳐집니다.
하늘과 맞닿은 해발 900m 해바라기밭 사이에서 벌어지는 아름다운 축제 한마당, 전국 최대의 해바라기 꽃밭과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야생화가 함께하는 태백 해바라기축제는 어떠신가요? 이번 축제는 '자연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해바라기의 바다와 태초의 숲길, 그리고 300여 종이 넘는 야생화가 20만 평이 넘는 축제공간에 펼쳐져 있답니다! 넘실대는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가족과 함께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기간: 2014년 7월 25일 ~ 8월 16일
-장소: 강원 태백시 구와우마을
-홈페이지 http://www.sunflowerfestival.co.kr
+여긴 꼭 가야 해!
화려한 비주얼, '100만 송이 해바라기'를 직접 보고 싶다면!

 

(3) 괴산 고추축제

 

출처: http://bit.ly/1qtkU8l

 

올여름 가장 뜨거운 축제가 괴산에서 열립니다.
3년 연속 문화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된 괴산 고추축제의 대표적인 행사로는 전국 임꺽정 선발대회가 있는데요. <팔도 장사들의 힘겨루기>를 통해 우승자는 지역홍보대사로 임명되는 혜택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 밖에도 맨손 미꾸라지 잡기, 어린이 물놀이장, 천연비누•민속공예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기간: 2014년 8월 28일 ~ 8월 31일
-장소: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읍 임꺽정로 92 (괴산읍)
-홈페이지 http://festival.goesan.go.kr
+여긴 꼭 가야 해!
전국 유일의 임꺽정이 되고 싶거나, 임꺽정 우승자와 인증샷을 찍고 싶은 분.

 

 

낯선 이들과 거리낌 없이 즐기고 싶다면, 무한체험형

 

* 내가 지키으리! 무한체험형, 하하

 

출처: http://bit.ly/1obqAQZ

 

매일 이색적인 체험을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한다!
무한체험형 축제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여러분께 새로운 경험과 인연을 만들어 드립니다. 혼자라도 전혀 외롭지 않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사람들과 격없이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이죠!  ‘혼자 놀기’에 지쳤다면 무한체험형 축제에 방문해보세요!

 

(1) 신촌 물총축제

 

출처: http://on.fb.me/TSNZ0r

 

무더운 한여름 남녀노소 구분 없이 도심 속에서 즐기는 신촌 물총축제!
물총 하나만 있으면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행사장에는 다양한 놀이 콘텐츠와 웅장한 퍼레이드, 신나는 콘서트까지 즐길 거리가 많답니다! 올여름을 화끈하게 보낼 수 있는 물총축제는 문화와 젊음의 거리 신촌에서 펼쳐집니다. 물총으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기간: 2014년 7월 26일 ~ 27일
-장소: 신촌 연세로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watergunfesta
+여긴 꼭 가야 해!
내가 왕년에 물총 좀 쏴봤다면, 신촌에서 술집만 다니기 지겨웠다면 물총축제로!

 

(2) 보령 머드축제

 

출처: http://bit.ly/1lYmBsT

 

자세한 설명한 생략합니다! 이제는 국내가 아닌 세계인의 축제가 된 보령 머드축제는 이제 너무 유명하기 때문이죠!
보령 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축제랍니다!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 축제인데요. 머드체험행사에는 대형머드탕, 머드씨름대회, 머드슬라이딩, 머드교도소, 갯벌극기훈련체험, 갯벌스키대회 등 쉴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가득하답니다!

 

-기간: 2014년 7월 18일 ~ 27일
-장소: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
-홈페이지 http://www.mudfestival.or.kr
+여긴 꼭 가야 해!
온몸을 감싸는 머드마사지로 피부관리와 해수욕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타국의 낯선 친구와 진흙으로 대화하고 싶다면 보령 머드축제로!

 

(3) 화천 토마토축제

 

출처: http://on.fb.me/1mYxWcT

 

이제 스페인 대신 화천에서 즐긴다! 뜨거운 여름 붉은 토마토로 화끈하게 놀 수 있는 화천 토마토축제가 8월에 열립니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황금 반지를 찾아라’, ‘천인의 토마토 샌드위치’ ‘토마토 빨리 먹기’ ‘토마토 노래자랑’을 진행한답니다! 먹기만 했던 토마토의 화려한 변신, 화천 토마토축제에서만큼은 먹는 것으로 장난해도 됩니다!

 

-기간: 2014년 8월 1일 ~ 3일
-장소: 화천군 사내면 사내면 생활체육공원 일원
-홈페이지 http://www.tomatofestival.co.kr/
+여긴 꼭 가야 해!
한국적인 토마토축제에 참가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화천 토마토축제로!

 

 

 

남들 따라 너도나도 떠나는 휴가는 이제 그만!
휴가는 자신을 위한 소중한 투자입니다.
이제 자신의 성향에 맞는 여름철 휴가지를 직접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