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 추천 BEST 7 (이색앱)

 

 

매일 출시되는 어플리케이션 홍수 속에서 많이 당황하셨죠?
휴대폰 공간만 차지하는 것들은 이제 지우세요! 일상에서 편리하고 색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여기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여러분들의 24시간을 편리하게 보낼 수 있게 돕는 기발하고 이색적인 어플리케이션 BEST 7을 전격 공개합니다!

 

 

상쾌한 아침을 돕는 스마트한 어플리케이션

 

1. 피로야 가라, SMART 숙취해소 어플리케이션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해장한다?
‘SMART 숙취해소’ 어플리케이션이 당신의 상쾌한 아침을 돕습니다! 숙취해소 어플리케이션은 경음악, 자연에서 녹취한 새소리, 물소리 등 자연의 소리가 흘러나와서 미처 어제 마신 술이 깨지 않은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가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 인간도 동물도 자연치유력이 촉진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답니다!

 

출처: http://bit.ly/1mx4utZ

 

SMART 숙취해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소주, 맥주, 양주, 막걸리를 마셨을 때 사용하는 일반모드와 2가지 이상의 술을 섞어 마셨을 때 사용하는 폭탄주모드로 나눠집니다. 술의 종류에 따라서 실행모드를 설정하면, 자연의 소리가 약 20분동안 사용자의 귓가를 채워주는데요.
실제로 녹십자의료재단의 임상실험결과,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했을 때,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보다 알코올 농도가 1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신뢰도 높은 기관에서 직접 실험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시험해보았기에 더욱 신뢰가 가네요! 이용료 3000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이제 숙취로 무거운 아침, SMART 숙취해소 어플리케이션으로 상쾌하게 시작하세요!
(단 SMART 숙취해소 어플리케이션은 T스토어에서만 구매가 가능)

 

2. 건강한 수면습관을 기록한다, Sleep as Android

 

자도 자도, 몸이 피곤하고 무겁게 느껴지시나요?
알람은 물론 코골이 진단까지 가능한 ‘Sleep as Android’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합니다! 이제 잠을 자는 동안 자신의 수면기록을 확인하고, 건강한 수면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면기록차트의 그래프가 불규칙적으로 높을 경우, 얕은 잠을 잤다는 표시인데요. 반대로 그래프가 일정하게 낮다면 깊은 잠을 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코를 얼마나 심하게 고는지 간단하게 자가진단도 할 수 있겠죠?

 

출처: http://bit.ly/VHFvdI

 

또한 어플리케이션 내 통계 탭에서 미리 설정해둔 수면희망시간을 토대로 부족한 수면시간과 깊은 수면이 얼마나 되는지를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참고로 어플리케이션 구입비용은 3,499원으로 유료인데요. 구글 플레이에서 ‘Sleep as Android’를 다운받으시면 14일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니, 어플리케이션의 성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유료로 구입 전 무료 체험을 권합니다!

 

 

출출한 점심을 책임지는 든든한 어플리케이션

 

3. 맛집의 기준을 정했다! 30년 맛집 어플리케이션

 

이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더 이상 실망스러운 점심은 먹지 않아도 된답니다!
모호하기만 했던 맛집의 기준을 ‘진짜 맛집은 30년은 되어야 한다!’로 정의한 ‘30년 맛집’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30년 맛집’ 어플리케이션은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이용해 창업 기준 30년 이상된 전국의 1,000개 이상의 맛집을 한눈에 소개합니다.

 

출처: http://bit.ly/1mx4FoR

 

물론 개인 취향에 따라 맛집의 기준이 다르지만, 30년이라는 세월의 힘은 신뢰감을 주기 충분해보이죠? 혹시나 그래도 의심이 가시지 않는다면 어플리케이션 내에 사용자들이 남긴 업소 평가도나 후기를 확인해봐도 좋겠습니다. 이제 든든한 점심을 위해 30년 맛집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어떤 식당을 가도 백전백승할 수 있답니다!

 

4. 세상에 있는 모든 요리, 오 마이 쉐프

 

출처: http://bit.ly/1ozzcB0

 

냉장고에 남은 음식재료, 매번 버리기 아까우신가요?
요리는 이제 오 마이 쉐프 어플리케이션에게 맡기세요! 냉장고 음식물 쓰레기 ‘제로’에 도전합니다. 오 마이 쉐프 어플리케이션에서 재료를 간단히 입력만 하면, 오로지 그 재료만으로 구성된 요리와 조리법을 알 수 있답니다! 예컨대 돼지고기, 양파, 감자, 파, 마늘 등을 입력하면 된장 소스 돼지고기볶음, 당근튀김 등의 음식과 그 조리법이 1,000여개 가까이 검색되는데요. 그 중 만들고 싶은 음식 이름을 누르면 관련 블로그로 연결돼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든든한 식사는 물론 버려지는 음식재료를 야무지게 사용할 수 있는 오 마이 쉐프. 환경도 살리고 내 몸도 챙길 수 있는 고마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마치 혁명과도 같은 어플리케이션이겠네요!

 

 


사건•사고 많은 저녁을 예방하는 현명한 어플리케이션

 

5. 각종 전화사고를 예방하는 어플리케이션, 드렁크 락

 

출처: http://bit.ly/1xPvRDy

 

술에 취해 헤어진 옛 여자친구에게 연락하고 다음날 후회한 경험, 모두들 한번쯤 있으시죠?
술을 마시면 여기저기 연락하고 다음날 아침, 후회하는 분들에게 ‘드렁크 락’ 어플리케이션을 추천을 추천합니다. ‘드렁크 락’은 다양한 수학문제를 풀어야만 전화를 걸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내도록 제한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잠금 기능을 풀기 위해서는 총 3문제를 풀어야 하는데요.
단, 도중에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도전해야 하기 때문에 취한 상태로는 이 험난한 과정을 통과하기 어렵겠죠?!
잠금 기능을 풀지 못하면 전화를 하지 못할까 하는 걱정은 No! 그래도 위급상황에서는 잠금상태를 유지한 채로도 긴급통화가 가능합니다. 이제 ‘지우고 싶은 추억 만들기’를 예방해주는 드렁크 락 어플리케이션으로 걱정없이 즐거운 술자리를 즐겨보세요!

 

6. 상대방의 감정을 분석한다, 김구라의 감성전화

 

출처: http://bit.ly/1qhpm87

 

상대방과 통화하면서 상대방의 감정과 거짓말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술 취한 저녁, 술김에 내뱉는 거짓말은 이제 그만! '김구라의 감성전화'는 통화 중 상대방의 음성을 분석하여 거짓말, 감정지수 등을 알려 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통화하는 상대방의 감정을 분석하여 '기대감 상승', '혼란 탐지', '스트레스 증가', '평온한 상태'등의 멘트를 발신자에게 보내주는데요. 특히 거짓말지수가 80% 이상일 경우, 거짓말 알림음이 나온다는 사실! 이제 이성친구의 속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반면, 역으로 상대방에게 당신의 속마음을 들킬 수 있으니, 거짓말은 하지 마세요!
* 주의: 부모님이 이 어플리케이션의 존재를 알지 못하게 주의하세요^^;;

 

 


건강한 세상을 돕는 친환경 어플리케이션

 

7. 자원의 재활용과 공유를 돕는 어플리케이션, 도시광부

 

쓰레기 배출 시, 포인트와 현금을 받을 수 있다?!
도시광부 어플리케이션은 재활용이 가능한 모든 품목을 수거해서 포인트나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랍니다! 뿐만 아니라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를 골라서 옷이 필요한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기증자도 쉐어몰 카테고리를 통해 마음에 드는 옷을 골라 입을 수 있어서 나눔과 공유가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http://bit.ly/VHwFwr

 

어플리케이션 ‘도시광부’ 이용방법은 회원가입 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재활용 가능한 품목의 배출을 신청하면 끝! 신발이나 가방 등을 포함한 의류는 라면상자 크기 정도의 박스로 배출하면 10개월간 매월 1,000포인트씩을 적립해주는데요.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기프티콘과 문화상품권을 비롯해 현금으로도 돌려받을 수 있고 다른 곳에 기부를 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쓰레기로 버려지는 물건들을 나눔과 공유를 통해 현명하게 ‘재활용’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무 다양하고 복잡해서 애물단지처럼
스마트폰의 공간만 차지했던 어플리케이션.

 

제대로 알고 사용하면 실생활에서 얼마든지
유용하고 유쾌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어플리케이션은
우리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