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골칫덩어리인 언어? 이번 기회에 좀 친해져보자, 우리

 

 

대학생들이 흔히 스펙이라고 말하는 것 중 가장 대표적인 것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어릴 적부터 함께 해온 영어인데 아직도 우리의 발목을 잡는 토익. 그리고 최근 필수요소로 떠오르는 토익 스피킹이 있는데요. 이제 영어는 기본, 중국어 그리고 일본어와 같은 제2외국어까지도 어느 정도 구사 가능한 사람들이 우대받는 현실이랍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보다 더 재미있고 간편하게 영어 / 중국어 /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는 무료 학습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보물 창고와 같은 그 곳, 영어 학습 사이트 EBSe

 

EBSe 홈페이지 화면

 

우리나라에서 교과과정을 수료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들어본 EBS. 수능을 치고 난 이후에는 멀리한지 오래됐었는데요.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보물과 같은 사이트가 있답니다. 혹시 EBSe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EBS English전 국민의 영어 학습 동반자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어린학생부터 그리고 성인 부모님들 모두를 위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특성상 특히 취약한 말하기와 쓰기 영역의 실력을 향샹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강의가 주를 이루며 TV뿐만 아니라 컴퓨터, 스마트폰, 스마트 패드 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어학습법부터 영어회화, 면접영어까지 다양한 컨텐츠가 많지만 그 중에서 제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두 가지의 강의를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첫 번째는 "영자신문읽기"입니다. 영자신문을 통해 읽기와 독해능력을 향상시킬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정치, 사회, 문화, 경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들과 그와 관련된 어휘들을 보다 더 쉽게 익힐 수 있답니다. 또한 강의가 10분 내외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을 투자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겠죠.

 

두 번째는 "World News Review"입니다. ABC 뉴스를 영어자막과 함께 시청을 한 후 진행자가 그 중 1개의 아이템을 선정하여, 직청직해 방식으로 해설을 하는 강의인데요. 굳이 앉아서 듣지 않더라도 아침 시간에 준비하면서 틀어놓으면서도 듣기 실력뿐만 아니라 시사까지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랍니다. 두 가지를 함께 이용한다면 독해,듣기,말하기,읽기 영어의 모든 능력에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2. 왕초보부터 생활일본어까지, 일본어 학습 사이트 e4u 일본어 광장  

 

e4u 학습광장 홈페이지 화면

 

일본어 초급자를 위한 히라가나/카타카나 익히기와 생활 일본어 그리고 일본어 시험을 준비하는 고급자들까지 모두가 이용 가능한 무료 학습사이트입니다. 사실 일본어 같은 경우에는 고등학교때 제2외국어로 배우신 분들이 많아 기초는 탄탄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일본어 회화에 바로 적용 가능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는 이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하루하루 새로운 표현을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답니다.

 

'YBM 생활 일본어' 예시

 

2014 1월부터 주 2,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업로드 되는 "YBM 생활 일본어" 컨텐츠는 우리가 일본인들과 대화할 때 흔히 사용할 수 있는 생활밀접 대화들을 제공하는데요. 책으로만 공부하여 문법에만 능통한 우리들에게 보다 세련되고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어휘들이나 표현들을 알려주다 보니 유익한 것 같습니다. 같은 날씨를 표현할 때에도 조금 더 일본인들이 많이 쓰는 현재의 표현들을 알고 쓸 수 있다 보니 일본어 감각을 잊을래야 잊을 수 없지 않을까요?

 

 

3. 기초부터 확실히 잡고 가자, 중국어 학습 사이트 네이버 중국어 사전

 

 

▲ 네이버 중국어 사전 홈페이지 화면

 

우리가 평소에 사전으로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 사전. 하지만 네이버 사전은 단순히 단어를 찾는 기능을 넘어서 무수히 많은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서 아는 사람들은 다 이용하는 알짜배기 사이트랍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중국어의 경우 아직 컨텐츠가 많지 않은 편인데 네이버 사전에는 여느 사이트에 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기에 좋답니다. 중국어 학습자라면 준비하는 HSK 등급별 단어를 제공하여 학습하기 편한 것은 물론 단어의 발음 그리고 단어장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중국어 사전 모바일

 

사실 네이버 중국어 사전은 모바일로 이용 때 그 진가를 더 알 수 있는데요. 초급자들이 쉽게 단어를 외울 수 있는 이미지 단어부터 자격증을 준비하는 고급자들을 위한 단어장을 따로 제공할뿐만 아니라 오늘의 단어를 외우고 퀴즈를 풀고 회화까지 배울 수 있답니다. 어딘가로 이동하거나 잠깐 짬이 났을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오늘의 단어 하나라도 외운다면 그 단어가 날로 많아져서 어느새 중국어의 고수가 되어있지 않을까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 하나로도 벅찬데 무슨 제2외국어냐구요?

아니네요.

앉아서만 하는 공부가 아닌     

흥미가 있는 컨텐츠를 통해서 배운다면

어느새 외국어가 조금씩 친구가 되어있을 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