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유튜브] LG이노텍 입사를 원해? 프리패스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HOT() 하다 HOT() !

 

지난 2021, 15조원 가까운 매출 실적을 기록하며 모두를 놀라게 한 바로 그 회사.

LG이노텍이 성장가도를 달리는 만큼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동안 채용 관련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을 속 시~원하게 공개합니다!

 

 

LG이노텍의 채용 정보 GET! GET!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 3, 그리고 인재확보팀 정준호 팀장과 함께 LG이노텍 인재 채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LG이노텍은 작년(2021)까지 모든 신입사원을 인턴십 전형으로 채용했는데요,

올해부터는 각각의 직무별 특성에 따라서 일부는 인턴십으로, 또 다른 일부는 인턴십이 아닌 과거와 유사하게 2차례의 면접 과정을 거쳐 채용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LG이노텍 채용의 모든 것! O.X 퀴즈 정답 미리보기

Q1. 서류 전형 결과가 빠르게 나오는 것은 엑셀컷 때문이다?

A1. X

지원자들의 대기 시간에 대한 고충을 충분히 이해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간에 많은 지원서를 확인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성실하게 작성되었거나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자기소개서들은 AI 서류전형을 통해 필터링 하고 있습니다.

 

 

Q2. 신입사원 보다 경력직을 선호한다?

A2. X

어떠한 직무를 어느 시점에 뽑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보편적으로는 6 4 정도 비율로 신입사원 수가 조금 더 많습니다. 

 

Q3. 공채가 없어지면서 신입사원 채용 인원이 줄었다?

A3. X

수시채용 자체가 채용 인원 규모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현업에 필요한 인재들을 채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채택하기에 인원과의 관련성은 없습니다.

 

Q4. LG이노텍 취업에 유리한 MBTI?

A4. 없습니다! LG이노텍은 다양한 사업 구조에서 다양한 직무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Q5. 외국어를 잘해야 하나요?

A5. 입사를 하면 영어/중국어/일본어 3개 국어 중에서 하나를 택해서 시험을 봐야 합니다. 입사 후 회사에서 어학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드리고 있으니 입사 전에 외국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LG이노텍은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와 업무를 진행하기에 직무에 따라서는 외국어 역량이 채용에 유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Q6. 경쟁사 제품을 사용하면 회사에서 찍힌다?

A6. 상관없습니다! (속닥속닥 : 가전은 역시 LG ^^)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LG이노텍 [LG Innotek]

안녕하세요?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Innovation과 Technology로 세계 최고 소재·부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LG이노텍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IoT 등 우리 삶을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