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놀라운 발명, 편리한 내일! 수상으로 증명한 LG이노텍의 연구개발 성과

 
매년 5월 19일은 ‘발명의 날’ 입니다. 발명에 대한 국민 의식 함양을 위해 1957년부터 시행된 국가기념일이죠.
LG이노텍도 다양한 분야에서 각고의 연구개발을 거듭하며, 일상을 더욱 윤택하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값진 수상 성과로 이어진 LG이노텍의 혁신 기술을 소개합니다!

 

초슬림 안에 초고화질을 담았다! 에디슨 어워즈의 주인공 넥슬림(Nexlim)’

 
🏆세계에서 가장 얇은 초박형 자성부품 ‘넥슬림(Nexlim)’ 이 미국 최고 권위의 발명상 ‘에디슨 어워즈’를 수상했습니다!
 
넥슬림은 TV와 차량용 파워·충전기 등에서 불필요한 신호를 제거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일반 자성소재 대비 에너지 손실을 최대 40% 줄이고, 파워 밀도는 3배 높아진 '고효율 페라이트'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넥슬림에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시뮬레이션으로 단 6개월만에 최적화된 소재 조성 비율을 찾아냈답니다!!
 
이러한 혁신 기술로 넥슬림의 두께는 기존 25.6mm에서 9.9mm(20년도)에 이어 7mm(22년도)까지 슬림화했고, 이로써 TV 두께는 60%이상 줄여낼 수 있었습니다. 2cm이하 두께의 초슬림, 초고화질 TV📺시대가 활짝 열린 배경에 LG이노텍의 넥슬림이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자성부품, 넥슬림과 같은 미래 혁신소재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나가는 LG이노텍을 지켜봐 주세요!✨

 

 
🌟 에디슨 어워즈 스토리 자세히 보기
https://bit.ly/3ptUQ4Z

 
 

CES 혁신상에 이어 올해의 발명왕까지,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

 

📢 LG이노텍 이성국 책임연구원의 ‘올해의 발명왕’, ‘산업포장’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
이성국 연구원은 광학식 연속줌 카메라 모듈의 핵심 기술인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 발명으로 특허청이 선정한 올해의 발명왕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연구원은 스마트폰으로도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답니다.
수상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더 나은 일상을 만들기 위한 LG이노텍의 혁신은 계속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bit.ly/42sSX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