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여름을 위한 워밍업! 이번 주말에는 달리기 어떠세요? (뉴발란스마라톤/나이키위런)

 

요즘 같은 따뜻한 날씨에 물먹은 솜처럼 몸이 무거워지기 쉽습니다. 체력과 성취감, 건강을 모두 함께 챙길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심플한 운동! 달리기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참가할 수 있는 달리기대회와 달리기를 200%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이것부터 해보자, 달리기를 꾸준히 하는 6가지 비법

 

달리기라고 생각하면 단순히 ‘평상시 걷는 것에서 조금 더 속도를 높이면 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달리기’는 끈기가 필요한 일이랍니다! 어떻게 하면 달리기를 꾸준하게 할 수 있을까요? 그 비법을 LG이노텍이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출처: http://bit.ly/OcIcQN

 

* 달리기를 꾸준히 하는 6가지 비법
1) 규칙적으로 달릴 것: 의욕이 앞서서 몸을 혹사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4~5회, 15~20분 정도 시간을 정해두고 달리는 것이 좋으며 15~20분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여기서 포인트는 정해진 시간에 반드시 달려야 한다는 마음가짐이랍니다! 계획을 정했다면, 오늘 중에 시작하는 것이 베스트! 1분 달리고 3분간 걷기를 20분간 반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식단에 변화를 줄 것: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보다는 달리기 선수가 추천한 요리를 검색해보거나 서점에 가서 운동이 도움이 되는 요리책을 보고 직접 식단을 짜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체중을 감량할 것: 체내의 지방을 줄이기 위해 달리기를 시작하는 경우도 많지만, 지방이 적어야 가볍게 달릴 수 있답니다! 식욕을 부추기는 패스트푸드는 피하고, 냉장고를 정리해서 불필요한 식품은 버리고 신선하고 건강한 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4) 의욕을 유지할 것: 앞서 말씀 드렸듯, 무엇이든지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루 간의 생활리듬을 확인하며, 달리기를 하지 못하는 이유를 찾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을 알아야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겠죠?
5) 함께 달릴 친구를 찾을 것: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발달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가 가능해졌는데요. SNS를 통해 함께 달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추천합니다. 거주 지역의 달리기 모임에 참여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6) 달리기대회에 출전할 것: 달리기를 꾸준히 하다보면 보다 객관적으로 운동의 결실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달리기대회에 출전해보세요! 다양한 달리기대회가 마련되어 있으니 달리기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의 경우, 짧고 평탄한 직선코스를 추천합니다. 대회를 앞두고 속도향상을 위해 50m를 힘껏 달리고 30초 휴식을 4~8회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똑똑하게 달린다, 달리기 어플리케이션 추천

 

* Nike + Running(가격무료)

  

출처: http://bit.ly/1krfruH

 

· 어플리케이션 이름: Nike + Running
· 카테고리: 건강 및 피트니스
· 용량: iOS - 47.3MB, 안드로이드 - 17MB
· 개발사: Nike, Inc.
· Nike + Running를 한마디로!: 앱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달리기 어플리케이션,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언어 지원이 장점. 페이스북과 연계되어 친구들의 응원 메시지를 받으며 달리기를 즐길 수 있다!


* CardioTrainer(가격무료)

 

출처: http://bit.ly/1hjySTw

 

· 어플리케이션 이름: CardioTrainer
· 카테고리: 건강 및 피트니스
· 용량: 337k
· 개발사: Noom Inc.
· CardioTrainer 을 한마디로!: 달리기를 포함한 유산소 운동에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 지도 위주의 인터페이스에 꼭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배치된 것이 장점이고 만보계 기능을 제공한다. 인터벌과 다이어트 트레이닝 기능이 필요하다면 별도로 프로 버전을 구매할 것!

 

내가 운동한 시간과 내역을 스마트하게 측정해주는 달리기 어플리케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운동한 내역을 공유함으로서 지인들과 함께 의지를 다질 수 있답니다!

 

 

특별하게 달리고 싶다면? 이색달리기대회 추천

 

1) 괌 국제 마라톤

 

출처: http://bit.ly/NyEnUV

 

· 일정: 2014.4.13
· 참여 금액: 790,000원 이상(리조트, 왕복 항공권, 전 일정 식사, 5km 기준 마라톤 참가비 포함)
· 참여방법: 홈페이지(http://www.pic.co.kr)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마라톤 패키지는 PIC 홈페이지(호텔 + 마라톤 참가 신청)와 모두투어 홈페이지(항공 + 호텔 + 마라톤 참가)에서 예약 가능
· 괌 국제 마라톤의 특징: 해변 중심의 달리기코스이기에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며 달릴 수 있다. 또한 새벽 4시에 열리는 대회이기에 또 다른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이다!
· 괌 국제 마라톤 공식 홈페이지: http://phr-social.com/gummarathon/

 

2) 좀비런 3K

 

출처: http://bit.ly/1majvlZ

 

· 일정: 지역에 따라 일정이 다름
  - 서울: 2014.4.25 / 2014.4.26 
  - 대전: 2014.5.10
  - 대구: 2014.5.16
  - 부산: 2014.5.30
  - 광주: 2014.6.21
· 참여 금액: 44,000원
· 참여 방법: 소셜커머스 웹사이트 티켓몬스터를 통해서 티켓 구입
· 좀비런만의 특징: 참여형 스포츠 페스티벌, 좀비런! 좀비와 러너의 추격전을 더한 3km 게임 레이스이다. 좀비와 러너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한 후 라이프 벨트와 좀비 메이크업으로 게임에 입장하면 된다. 좀비런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이색 레이스! 기록측정을 벗어나 축제의 성격으로 스포츠 자체를 즐겨보자.
· 좀비런 공식 홈페이지: http://www.zombierun.co.kr/

 

3) 나이키 위런 서울 10K

 

출처: http://bit.ly/1dvaBYm

 

· 일정: 미정(2013년에는 11월 17일 광화문에서 진행)
· 참여 금액: 30,000원
· 참여 방법: 매번 다양한 참여 방법을 도입하는데, 작년에는 모바일 게임을 통해 우선 등록권을 획득하는 방식, 온라인 선착순 접수, 오프라인 선착순 접수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 가능!
· 나이키 위런 서울 10K만의 특징: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 한국 이외에도 세계 각국의 중심 도시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는 지상 최대의 레이스!
· 나이키 위런 공식 홈페이지: http://www.nikerunningblog.com/

 

 

아직 달리기가 어색한 당신에게 전하는 Special tip!

 

출처: http://swoo.sh/1hphn49

 

1. 발에 잘 맞는 운동화를 준비할 것: 새 운동화를 구매하기보다는 기존에 기존에 신었던 익숙하고 잘 맞는 운동화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2. 편안한 운동복을 입을 것: 화려한 운동복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편안하고 간편한 운동복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무리한 목표와 욕심은 버릴 것: ‘잘해야지!’하는 무리한 욕심은 금물! 몸의 상태를 확인하고 자신이 달성할 수 있는 소소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채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달리기 초보자를 위한 경험자의 advice
‘완주하지 못할까봐, 제한시간 내에 들어오지 못할까봐’ 전날까지도 걱정을 많이 했지만, 구급차나 택시만은 타고 돌아오지 말아야겠다고 목표를 잡았고, 타박타박 뛰면서 멈추지 않기 위해 애썼다. 완주도 즐거웠지만 달리면서 주위 풍경을 살피고, 그 과정을 즐기면서 뛰었기 때문에 그때의 경험이 특별하고 소중한 기억으로 남았다.

 

 

달리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건강은 물론 성취감도 함께 챙기는 달리기,
무더운 여름을 위한 워밍업을 위해 이번 주말에는 함께 달리기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