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을 소개합니다! (LG이노텍/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 지원 팁)

 

 

기자단부터 서포터즈, 공모전, 해외봉사까지! 20대 청춘들이 도전할 수 있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은 생각보다 무궁무진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캠퍼스 밖으로 나가 대외활동에 도전하고 싶다면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에 지원해보세요!


오늘은 나에게 맞는 대외활동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는 분,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 지원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과 ‘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지원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첨단 소재•부품기업 LG이노텍에서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최첨단 소재•부품 기업, LG이노텍에서 열정 가득한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LG이노텍은 첨단 기술을 통해 인류가 꿈꾸는 편리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미래를 비전으로 삼은 곳이랍니다! 스마트폰 등 IT기기 및 자동차, 친환경 LED조명 등 첨단 산업에서 카메라모듈, 차량용 전장부품, LED, 기판소재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는 회사랍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LG G2의 핵심기능 중 하나인 카메라 모듈와 터치윈도우도 LG이노텍의 제품이죠!

 

*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이 되면?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은 LG이노텍 이야기는 물론, 사내 문화뿐만 아니라 전자 소재부품과 IT, 문화 트렌드와 같은 분야들을 폭넓게 취재할 수 있습니다.

 

■ 지원자격: LG이노텍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휴학생 가능)

 

■ 모집기간: 2014.05.12(월)~06.01(일) 21:00 
 
■ 모집인원: 12명

 

■ 활동기간: 2014.06.13(금)~2014.11.28(금)

 

■ 활동내용
     - LG이노텍 사업 및 조직문화 취재
     - 전자 소재•부품, IT•문화 트렌드 취재
     - LG이노텍 행사에 우선 참여
     - 매월 정기회의 참여

 

 ■ 활동혜택
     - 매월 활동비 지급 및 우수 활동자 시상
     - 명함 및 기념품 지급
     - 최종 우수팀 전원 태블릿PC 지급

 

■ 전형일정
     - 1차 서류 발표: 2014.06.03(화)
     - 2차 면접: 2014.06.09(월)
     - 최종 발표: 2014.06.11(수)
     - 발대식: 2014.06.13(금)
     ※최종합격자는 발대식에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지원방법 및 문의처
     - LG이노텍 블로그(blog.lginnotek.com)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lgitblog@naver.com) 제출
     - 문의사항은 lgitblog@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담당자가 말하는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 지원 팁!

 

 출처: http://bit.ly/1nVDJBm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는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 지원 팁’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만한 것들을 한데 모아보았습니다!

 

Q1.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에 지원하는 데 자격요건이 있나요?
전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자격요건은 없습니다. 평소 LG이노텍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전공을 불문하고 지원하실 수 있답니다!

 

Q2. 다른 대외활동과 병행할 경우, 병행하는 일이 감점요인이 되나요?
다른 대외활동과 병행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대신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 활동에도 충실하셔야겠죠? 참고로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발되시면 매월 정기회의와 팀 별 과제 회의에 참석 하셔야 한답니다!

 

Q3. 지방에서 거주하는 대학생입니다. 기자단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물론 지방에 계신 분들도 활동이 가능합니다. 수도권에 거주하고 계시지 않은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시기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매월 1회 LG이노텍 서울 본사에서 진행 되는 정기회의에 참석하실 수 있으시면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Q4. 대외활동 경험이 없는데 지원 가능한가요?
대외활동 경험이 없으시더라도 열정이 있다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대외활동을 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이 처음부터 대외활동 경험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니까요! LG이노텍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으시다면 대외활동 경험은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Q5. SNS 또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SNS 또는 블로그와 같은 소셜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Q6. 1차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인가요?
LG이노텍 지원서 파일을 확인하여 보시면, 자유로운 형식의 자기소개와 지원동기와 포부를 기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글로 기재해서 보내주시는 것도 좋지만, 글을 포괄하는 사진, 이미지가 있다면 함께 첨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되도록 구체적으로 써주시길 바랍니다. 어떤 경험을 통해서 어떤 것을 배웠고, 무엇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는지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특히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와 지원동기를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입니다. 특히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활동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지원서에 함께 녹여주신다면 더욱 좋겠죠? 

 

Q7. 1차 서류전형의 다음 단계인 2차 면접에서는 주로 어떤 점을 보시나요?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 활동에 대한 열정과 마음가짐, 그리고 얼마나 열심히 활동할 것인가에 대한 의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입니다. 평소 LG이노텍에 대해 가졌던 관심이나 생각들을 심사위원들에게 어필하시기를 바랍니다. 면접 전에 LG이노텍 블로그에 업로드되었던 콘텐츠를 읽어보거나, LG이노텍의 사업 중 어떤 사업이 특히 기억에 남았는지를 정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말고사를 끝으로 학기가 마무리되고
2014년의 절반이 벌써 지나가고 있는 시점입니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여 성장하고 싶다면,
좋은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쌓고 싶다면
즐겁고 열정 넘치게 2014년 하반기를 보내고 싶다면
LG이노텍 대학생 기자단에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