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음식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뜨거운 태양에 등 떠밀려 들어간 가게에서 친구가 메뉴판을 보며 첫 입을 뗀다. “일 人 일 氷水하자” ‘일인 일닭’도 아니고, 웬 말인가 싶다가 눈은 빙수를 물색하기 시작한다. ‘아암, 여름엔 일 人 일 氷水가 진리지’ 우리는 에어컨의 성역을 벗어나는 순간, 물 밖에 난 고기가 되어버린다. 뜨거운 아스팔트를 펄떡 펄떡 지나 처절히 빙수가게로 집결한다. 이 여름, 우리가 숨 쉴 곳은 빙수 뿐인가? 올 여름 살아남기 위해 가야하는 강!바다! 그 곳에서의 수상 스포츠를 소개한다.
여름에 하루 놀면 겨울에 열흘 먹을 수 있다. 헬스장에서 고독할래? 그래서 살은 좀 빠졌나~? 여름은 여름답게 수상 스포츠로 놀면서 운동하자~! 농사에 중요한 여름에 하루 놀면 겨울에 열흘 굶는다고 조상님들이 얘기했지만, 수상스포츠는 그렇지 않다. 그 흔한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플라이 피쉬부터 수상스키/보드, 래프팅, 조정, 스쿠버다이빙까지 열심히 놀고 근면하게 물에 나가는 승자만이 다가올 겨울 두둑히 살 찌울 자격이 있다. TIP. 턴할 때 조심하지 말라(빠져야 재밌다) FOR WHOM. 뭐든 다같이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
TIP. 시원하게 물상에 엉덩이가 땅!땅!콩!콩! 물은 다리와 얼굴에 미스트를 뿌리는 정도? FOR WHOM. 물놀이를 갔지만 몸에 물을 묻히기 싫은 사람. 완벽한 화장을 유지해야만 하는 이유가 분명한 사람
TIP. 보트가 끌어주게 되면 어느 순간 속력에 의해 하늘로 FLY~ (여자분들 걱정마라.. 번지점프처럼 몸무게 안 물어본다...누구나 날 수 있다~)
FOR WHOM. 남녀노소 누구나
출처 : SBS 러닝맨 방송화면 캡쳐
TIP. 적극적으로 노를 손으로 젓는다는 의미에서 난이도는 별 3개부터 시작. 하지만 난이도는 천차만별! FOR WHOM. 고무보트의 고무냄새가 좋은 사람. 계곡의 급류를 보면 정복욕구가 드는 사람.
TIP. 보트를 저어 스피드를 겨루는 진정한 스포츠이다. 무한도전에서 나왔듯이 눈물 난다. 혼자 젓는 싱글부터 8명이 젓는 에이트까지 총 9종목. FOR WHOM. 수상스포츠란 단어에서 ‘수상’이 아닌 ‘스포츠’에 심쿵하는 사람. 물 보다 땀에 온몸이 흠뻑 젖고 싶은 사람.
출처 : MBC 무한도전 방송화면 캡쳐
스쿠버다이빙(난이도★★★~∞) TIP. 바다의 아름다움을 절절히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자격증 코스 도전~!
출처 : http://www.flickr.com (by Linusblanket17)
물이 좋아야 사람이 모인다. 고기는 깊은 물에 모이는데, 그렇담 우리는 어느 물로 가야할까?
기호1번. 가까워서 가평
콕! 없는 것 없이 다양한 수상스포츠가 마련되어 있는 근거리 가평~ (없는 것 없다는 것이 최고의 찬사인거 다들 아시지요?) TIP. 대중교통 이용시 수상레포츠 업체를 정하면 역까지 이동해서 픽업이 가능한지 확인 꼭! 기호2번. 물결이 영롱 파도가 울렁, 울릉도 콕! 필리핀, 태국으로 가지만 한국에도 멋진 다이빙 포인트가 있다. 가본 사람만 안다는 울릉도 다이빙 포인트! 이번 여름 얇은 지갑에 시간까지 없는 자들이여 울릉도에 한 표, 콕! TIP. 묵호항 여객선 터미널 바로 옆에 주차 가능. 배 운행 시간은 성수기/비수기, 평일/주말에 따라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 (http://http://island.haewoon.co.kr/island/html/menu02/sub04.aspx) 다이빙 shop에 따라 각기 다른 (shop 주변)다이빙 포인트를 가게 되므로 숙고하자.
출처 : http://www.flickr.com (by Linusblanket17)
기호3번. 오빠 믿지? 남이섬
콕! 웨이크보더들에게 유명한 수상레포츠 전문 리조트 클럽비발디가 두!둥! 전담 코치제, 시청각 교육제로 웨이크 보드를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최적의 장소, 콕!(북한강 상류에 위치해 수질이 좋아 물에 많이 빠지는 웨이크보드에 아주 적합) TIP. 연인에게 최고의 여행지 남이섬! 수상레포츠 말고도 산책길, 헛다리길, 남이장군 묘, 나눔열차 철로 등 볼 곳이 다양.
기호4번. 수상레포츠도 식후경, 제주도 콕! 각종 해산물로 유혹하는 중문해수욕장~ 높은 파도로 윈드서핑의 적합지로 여름에 중문서핑대회 개최. 서핑에 출전할 이, 구경할 이 콕~! One More, 쇠소(소가 누워 있는 모습의 연못)+깍(마지막)=쇠소깍~ 수상자전거와 투명 카약을 즐기고 천혜향 주스 맛 볼 이 콕~!(천혜향 주스는 쇠소깍에서만) TIP. 쇠소깍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장소지만 시간대별로 인원수가 정해져 있어서 미리 시간 체크
출처 : http://www.flickr.com (by데니) 가격 퍼런 것도 잘 보면 여러 가지 그 가격이 그 가격 같지만 바다 색이 퍼렇고, BLUE하고, 스카이블루하고 때론 초록초록 하듯 잘 보면 다르다. "클럽비발디(가평(청평)" : 3종목 패키지 이용(30%할인, 2인 이상일 경우 치킨 서비스) "소셜커머스 확인" :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 할인 기회를 위해서 매의 눈 가동 필수이다. 티몬(http://www.ticketmonster.co.kr), 쿠팡(http://www.coupang.com), 위메프(http://www.wemakeprice.com) 등 사이트에 ‘수상레포츠’라고 검색해 보자
땅콩보트(난이도★)
플라이 피쉬(난이도★★)
래프팅(난이도★★★~∞)
조정(난이도★★★★)
FOR WHOM. 물고기를 사랑하는 사람. 여름이 너무 싫어 물 속으로 사라지고 싶은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