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당신의 안전을 지켜드립니다. <이노보감>(레이더모듈, 카메라모듈, 차량제품, ADAS)



불행하게도 요즘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발전된 기술만큼 안전 관련한 기술도 나날이 발전되는 중인데요

자동차 관련 안전기술에 안전벨트와 에어백이 전부인 줄 알았던 저는 안전기술과 부품에 대해 소개해 보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번째!! Radar 모듈 장착!!

밀리미터파를 이용하여 주변 환경에 상관없이 전방 or 후방에서 주행 중인 차량의 위치와 거리,

속도를 측정하여 접근 차량과의 충돌 방지를 사전에 경고해 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의 핵심 모듈입니!!


운전자가 차량과 차량간의 정보를 얻고 사전에 충돌을 방지하거나 경고를 듣고 충돌을 예방할 수 있는 매우 착한 제품!!  


LG이노텍은 경박단소, 소형과 고감도의 특장점을 살린 제품으로 경쟁 우위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중입니다.



두번째!! 카메라 모듈 장착!!

 이번 모듈은 일종의 카메라로써 후방카메라, 전방위카메라, 운전자 상태 인식 카메라, 차선 이탈 워밍 카메라, 사이드 미러 대체용 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LG이노텍은 모바일 시장에서 세계 탑에 우뚝 서있으며, 이 점을 통하여 차량용 카메라모듈 영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장점으로는 모바일 시장을 바탕으로 고신뢰성, 고해상 그리고 방수성이 있습니다.



세번째!! V2X 통신 모듈 장착!!

첫번째 장착한 Radar 모듈이 차량과 차량간의 통신을 하게 된다면,

V2X 통신 모듈은 차량과 교통 인프라간의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떤 구간에서 위치, 속도, 방향과 같은 데이터를 교환하고 차량의 주변을 모두 감시함으로써

 도로 안전보장, 충돌방지, 잠재위험에 대한 경고 

그리고 더욱 정확한 빠른 길안내가 가능하여 안전 보장 할뿐만 아니라 교통 혼잡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LG이노텍에서는 안테나, RF회로 설계에 차별화를 두고 수신감도(고감도)를 중점으로 선도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네번째!! 제동용 Motor(ABS) 장착!!


저도 틈틈히 운전연습을 하는 중인데요.

저에게 운전을 가르쳐주신 삼촌께서 항상 방어운전에 유의하라고 하셨습니다. 도로위에서는 무슨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모른다고 하시면서….

그 말을 되새기며 연습하는 어느 날, 직진 도중에 어떤차가 좌회전을 시도하는 걸 보고 급하게 핸들을 꺽어 피하게 되었습니다

직진도중에 급하게 핸들을 꺽었지만 이내 다시 자세를 잡고 안정감있게 주행할 수 있었던 건 제동용 Motor (ABS) 덕분이 아닌가 다시금 생각해보게 됩니다.

 

제동용 모터(ABS)는 차량 제동 시에 바퀴에 미끄럼이 발생하는 경우에 작동하여 

제동력 제어를 통한 미끄럼을 방지하고 차량의 자세 안정성 확보 및 제동거리를 단축시켜 줍니다.


안전성, 경량화와 고효율의 특장점을 가진 LG이노텍의 제품들이 차량에 적용중입니다.



또한 자동차 안전 기술에 대한 개발은 끊임없이 연구 중에 있습니다.



출처 : www.volvocars.com


손과 발이 자유로운 자동주행차로 인해 운전면허증이 필요없는 날이 올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충돌회피시스템인 후지중공업의 아이사이트는 스바루 레가시모델에 옵션으로 판매 중입니다.


이것은 카메라와 레이더가 자동차와 장애물 간의 상대속도 및 거리를 감지해 분석하여 

충돌위험시 경고해주고 아무 조치가 없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요즘 문제가 되고있는 졸음운전!!!



출처 : medicalworldnews.co.kr


이 또한 기술개발에 한창인데요. 졸음운전 방지기술!! 

(물론 그림과는 다른 기술입니다…^^;;;)


일본 파이오니아 회사는 운전자의 후각을 자극해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운전시간과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운전자 상태를 파악해 졸음방지 향(라벤더향, 페퍼민트향 등)을 발산 하는 것입니다.


     

출처 : http://www.dreamstime.com/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해 여러 가지 기술들이 개발 중에 있거나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예방하려면 무엇보다도 운전자!! 우리들의 안전의식이 중요합니다.

에이설마…’ 하는 마음을 버리고 혹시 모르니까...’ 하는 마음으로 안전에 주의해서 사고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합시다~~!!